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넷플릭스 국내 이용자 / 넷플릭스 5000억원 수익 / 넷플릭스에 대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넷플릭스가 ㅣ난해 한국에서 무려 5000억원이나 넘는 결제 수입을 거뒀다고 합니다

 

5000억원이라니 진짜 대단합니다

 

넷플릭스 사업의 경우에는 중공업이나 자동차산업 등과는 다르게 투입하는 돈은 굉장히 적은 산업입니다

 

그래서 5000억원이라는 결제액을 벌어들였으면 순이익은 엄청나겠네요

 

넷플릭스의 연간 결제금액은 2019년(2483억원)에 비해 무려 2배 이상이나 늘어난 수치라고 합니다 5173억이라니 ㄷㄷㄷ

 

사람들은 왜이렇게 넷플릭스를 볼까.. 생각했는데 몇 가지 이유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첫째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집에 있으면 아무래도 무언가 보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두번째는 넷플릭스의 다양한 컨텐츠 덕분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TV나 유튜브에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등장합니다

 

미드 보기가 솔직히 전에는 좀 어려웠습니다 찾기도 힘들고... 그런데 넷플릭스에 재밌는 미드가 다 모여있으니 미드 좋아하시는 분은 무조건 넷플릭스를 이용하죠

 

미드뿐만이 아닙니다

 

프랑스 드라마 스페인 드라마 일본 드라마 등 해외에서 유명한 드라마들을 굉장히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언제 스페인이나 프랑스의 드라마를 접하겠습니까...

 

세번째는 가격경쟁력입니다

 

무제한으로 영상을 보는데 고작 한달에 9900원정도밖에 안듭니다

 

드라마를 아무리 보든 예능을 아무리 보든 영화를 아무리 보든 단 9900원입니다

 

네이버에서 다운받아 보려면 예능이나 드라마는 1600백원 정도 그리고 영화는 유명하거나 최근 영화는 10000원까지도 갑니다 단 한편에요

 

그러니 넷플릭스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다른 플랫폼보다 넷플릭스를 이용하죠

 

거기에 젊은층에서는 넷플릭스를 보는 문화까지 생겨버리니 넷플릭스의 네임벨류를 과연 다른 경쟁사들이 따라잡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넷플릭스가 독점해서 가격을 올리고 품질을 낮추는 등의 바보 같은 행동을 한다면 가능하겠지만 지금과 같이 다양한 컨텐츠를 낮은 가격에!! 이 정책을 유지한다면 어지간하면 경쟁사들은 절대 따라잡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세계를 휩쓰는 제품이나 컨텐츠 등의 공통점은 좋은 제품을 낮은 가격에 이것인 것 같습니다

 

네플릭스 사용자를 보면 무려 758만명이나 됩니다.. 진짜 엄청난 규모입니다 어떻게 이런게 가능할까 싶어요 경쟁사인 웨이브는 269만명, 티빙은 237만명, 왓챠 164만명 등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지금보다 더 재밌는 영상들을 올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넷플릭스 이용자 수 / 넷플릭스 총 결제액 / 넷플릭스 실적 / 넷플릭스

 

넷플릭스 이용자 수 / 넷플릭스 총 결제액 / 넷플릭스 실적 / 넷플릭스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인 넷플릭스의 결제액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462억원이라고 합니다.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넷플릭스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은 46

fortitudecaesar.tistory.com

쿠팡플레이 / 쿠팡 플레이 서비스 시작 / 쿠팡 OTT 진출 / 쿠팡 동영상 서비스 진출

 

쿠팡플레이 / 쿠팡 플레이 서비스 시작 / 쿠팡 OTT 진출 / 쿠팡 동영상 서비스 진출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이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쿠팡은 로켓배송으로 여러 경쟁자와의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2014년에 3484억원이었던 쿠팡의 매출은 급등하

fortitudecaesar.tistory.com

나이키 광고 / Never Too Far Down I You Can't Stop Us I Nike I 나이키 I 르브론제임스 / 타이거우즈

 

나이키 광고 / Never Too Far Down I You Can't Stop Us I Nike I 나이키 I 르브론제임스 / 타이거우즈

나이키에서 정말 영화 같은 광고가 나왔습니다 유튜브 영상 보다가 뜬 광고인데 처음 보자마자 광고에 꽂혔습니다 자기만의 목표를 위해 현재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포기하고 달려가는 인간처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