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셀트리온 코로나19 진단키트 / 코로나19 진단키트 / 셀트리온

 

 

 셀트리온이 국내 진단키트 전문업체들과 콜라보를 통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을 미국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최근 관련 전문 기업들과 함께 제품 개발을 성공하고 해와시장 출시를 위한 인증과 허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진다기기 전문업체인 BBB와의 협력을 통해 10분내 결과를 확인 가능하고 민감도 또한 훨씬 높아진 항원 POCT제품 샘피뉴트를 개발하여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거쳤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의 성장은 정말 끝이 없네요. 연일 대규모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미국에서 더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이와 같이 진행했다고 합니다. 

 

 샘피뉴트의 경우엔 10분만에 95%이상의 높은 민감도를 보여줘서 현존 코로나19관련 신속진단기기 제품 중 가장 정확하고 신속한 캐파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샘피뉴트는 현장에서 10분 이내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진단키트 전문업체인 휴마시스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항체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에 대해서도 FDA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하고 미국내 판매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디아트러스트의 경우엔 코로나19 감염 후에 항체가 잘 형성됐나 확인하는 항체진단키트라고 합니다. 절차가 완전히 끝날 경우에 셀트리온은 또 엄청난 관심을 받을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은 샘피뉴트와 디아트러스트가 중요한 만큼 묶음 형태로 판매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시 한번 셀트리온이 대박을 치겠군요 미국이 특히 코로나19로 힘들어하고 있는 지금 미국시장을 뚫었다는 것은 엄청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셀트리온이 코로나19 백신도 개발해낸다면 엄청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