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GS리테일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GS리테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GS리테일...

이름에 리테일이 들어가있네요!

그렇다면 뭐하는 회사일까요

 

 

유통업체입니다

편의점 GS를 운영하고

요즘 GS마트 이런 것도 있던데

그런거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GS마켓은 잘 모르겠고,,, 

GS편의점은 진짜 많이 사용합니다

삼각김밥도 맛있고

편의점 치킨도 맛있습니다

GS편의점의 실적과 주가는 어떨까요

 

 

 

 

 

 

 

GS편의점을 정말 많이 사용하니까

GS리테일의 주가 또한 굉장히 잘 오르겠지!

이런 생각이 문득 들텐데요

주가가고점대비 아주,,,ㅋㅋㅋㅋㅋ

쭈우우우욱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것도 고점에서 사신 분이라면...

2015년도엔 정말 어떻게 저렇게 빨리 급상승하지?

싶을 정도로 빠르게 오르네요

무서워잉...

 

 

 

 

 

GS리테일의 EPS입니다

EPS를 유지하거나 아니면

꾸준히 상승해야하는데

괜찮게 올라주다가 그 이후로

떨어지는 느낌도 듭니다 ㅎㅎㅎ..

 

 

편의점 정말 좋지만

사실 경쟁이 너무나 치열합니다

편의점 경쟁 진짜 너무나 치열하죠

 

 

좋은 산업이라도 경쟁이 미친듯이 치열하다면

그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확실한 해자가 있는가

이런걸 파악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GS리테일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은 2020년에 흔들리긴 했는데 그래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성장 속도도 빨라보입니다

흠...

어렵죠

주가는 떨어지는데 실적을 보고있으면

실적은 올라주고 있으니까요

 

 

살까요말까요 ㅋㅋㅋㅋ 잘모릅니다

점유율은 어떻게 되는지

제품은 어떤지

경쟁자는 어떤지

PER과 PBR은 괜찮은 수준인지.. 등을 파악하고

 

 

진입하고나서 GS리테일의 해자가 점점 더 깊고

견고해지고 있는가?

꾸준히 공부해야겠죠 ㅎㅎㅎ

 

 

 

 

 

 

 

GS리테일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정말 안좋네요

안좋은 수준입니다

 

 

그다음은 ROE인데 ROE 역시 좋은편은 아닙니다

2021년에 25%까지오르긴 했네요 ㅎㅎㅎ

 

 

부채비율은..

계속 높아지다가 2021년에 팍 줄였습니다

부채비율을 관리해주고 있는 모습이 마음에드네요

 

 

 

 

 

 

 

GS리테일의  배당금입니다

오오..

이거 배당주인데요?ㅋㅋㅋㅋㅋ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괜찮게 주는거 보니까

갑자기 조금 더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적꾸준히 오르고있고 

배당금 또한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그다음엔 PER과 PBR이 낮은 수준이죠

 

 

만약에 GS리테일이 하고 있는 사업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해자가 점점 더 깊고 견고해진다는 확신이 든다면

아주 좋은 기업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기업 분석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전기술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제일기획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만도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CJ대한통운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GS건설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6
KCC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5
롯데쇼핑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5
호텔신라 주가 실적 배당  (0) 2022.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