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DGB금융지주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dgb금융지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금융주들 전부 촤르르르 떨어졌잖아요

저는 작년 한창 증시가 오를 때 주식을 시작해서

주식을 그리 많이 모으진 못했거든요

그러다가 이렇게 큰 하락시즌이 와서

이때가 기회구나 하고 열심히 주식을 사모으고 있습니다

 

 

배당 잘주는 기업들도 지금 저렴한 가격에 사놓은다면

내년 내후년 등등

안정적인 배당금이 들어오겠죠

항상 주식시장은 생각대로 되지는 않지만 말입니다

 

 

 

 

 

 

 

DGB금융지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그냥 계속 흘러내렸죠 참..

고점에서 사신 분들이라면 마음이 많이 아팠을 것 같습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끊임없이 흘러내렸네요

충분히 저점이구나 생각했는데 거기서 더 떨어졌어요

주식은 참 어려웡

 

 

 

 

 

DGB금융지주의 EPS와 BPS입니다

뭐 그냥 흔들리는 해에도 있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는 나름 성장하고 있는데요

 

 

주가가 저렇게 빠질 일인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뭐 어쨌든 기업은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PER 높은 수준도 아닌데 말입니다 ㅋㅋㅋ

하긴... 다른  은행주들에 비해서 조금은 높은 수준 같기도 합니다

2014 2015년 기준으로 말이에요

 

 

 

 

 

 

 

DGB금융지주의 실적입니다

실적도 계속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참 신기한게 2021년엔 모든 은행주들의 매출액이

흔들린해입니다 ㅋㅋㅋㅋ

매출액은 흔들리고 영업이익은 크게 상승하고

신기하네용ㅎㅎㅎ

뭐 어쨌든 나쁘지 않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근데 주가는 엄청 빠졌단 말이죵

 

 

 

 

 

DGB금융지주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를 중요하게생각하는데

그닥... 아직까지는 좋은 수준은 아니네요

그 외에 딱히 눈여겨볼 만한 사항은 없다고 봅니다

 

 

대부분의 은행주들이 이래요

큰 성장이 보이진 않는 것이죠그래서

은행주를 투자하는 이뉴는

다들 배당 때문입니다

 

 

 

 

 

 

 

DGB금융지주의 나머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수익률 좋습니다 그리고 배당금도좋고요

 

 

그래서 DGB금융지주를 투자하시는 많은 분들이

배당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으로도 인플레이션 때문에 이자율이 계속 오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자율로먹고사는 은행들은 좋을거고

돈 못갚은 사람들도 많이 생기겠네요

 

 

인플레이션과 긴축의시대는 고통의 시대입니다

내가 사회초년생 됐을 때 이러냐 싶기도 하지만

 몇년 앞당겨서 준비하지 못한 저의 잘못이기도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