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카카오게임즈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카카오게임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재무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정말 유명한 게임회사입니다!

오딘부터해서 나름 재미있는 게임들을

꽤나 많이 출시한 회사죠!ㅎㅎㅎ

 

 

 

 

그리고 주식과 관련해서 진짜

엄ㅊ어난 변동이 있는 회사인데요

일단 카카오게임즈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카카오게임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5만원대에서부터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

갑자기 11만원까지 급등해버렸습니다 ㅎㄷㄷ..

 

 

이거보면 한국 증시는 뭐 도박판이 아닌가~ㅋㅋㅋㅋ

이런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다가 그냥

다시 쭈우우우욱 떨어졌습니다..

11만원까지 올라서 이때다 하고

정말많은 분들이 카카오게임즈 주식을 샀을 것 같은데

 

 

 

 

그 이후에 반토막이 나버렸으니,,

진챠,,, 

무서운 주식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오르고 있는데

그 증가폭이 꽤나 빠릅니다 ㅎㅎㅎ

 

 

오우 2020년과 2021년에는 매출액이 엄청나게 올랐네요 ㅎㄷㄷ

이렇게 빨리오를 거라는 기대가 나오니까

주가 역시 엄청나게 급등한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다음은 카카오게임즈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입니다

자산역시 실적이 오르니까 비슷하게

엄청나게 급등하는게 보이죠

 

 

 

 

몇배씩 자산이 상승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ㄷㄷ

그리고 자본인데요

자본역시 증가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매출액 이상으로 다른 자산들이 있어서

이렇게 성장하는게아닐까싶기도 합니다

 

 

그다음 부채인데요

자산과 자본의 증가폭들과 마찬가지로

부채역시 꽤나빠르게 증가하네요

 

 

 

 

 

다음은 ㅐㅈ무정보입니다오우 ㅋㅋㅋ

영업이익률과 ROE보면 2021년에

정말좋네욯ㅎㅎ

 

 

그리고 그 저넹는사알짝아쉬운 수준이기도 합니다

게임회사면 사실 영업이익률과 ROE는 어느정도

이상의 수준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살짝 아쉽네용ㅎㅎㅋㅋ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100%이하로 건전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서 부채비율이 엄청나게 상승하긴 했네요

 

 

자산의 상승폭보다 부채의 상승이 더컸나봅니다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아예 지급하지는 않네욯ㅎㅎㅎ

 

 

전체적으로 보면 뭐 특이할 것도 없어보입니다

게임과 관련해서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는 분이라면

꾸준히 더 알아보시고 투자하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