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에코프로비엠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재무정보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에코프로비엠!

진짜 유명한 회사입니다

정말 유명한 회사가 됐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소재 만드는 회사죠

양극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전기차 배터리에는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등이 들어가는데

여기에서 양극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일단 뭐 전기차 배터리 관련하며 한떄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엇죠!ㅎㅎㅎ

에코프로비엠 역시 주가가 꾸준히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에코프로비엠의 주가와 차트인데요

하,, 이거 보면 저 열받습니다

 

 

진짜 사려고하다가 안샀는데...

어떻게 주가가 이렇게 많이 오르냐

제가 사려고했다가 안산 시기에서 거의

몇배가 올랐습니다

 

 

난 항상 이래

살려고하다 안사면 오르고

팔면 오르고

안사려다 사면 떨어지고

흑흑,,, 전 정말 소질이 없나봅니다..ㅋㅋㅋㅋ

 

 

 

 

하지만 한가지 소질이 있는게 있는데요 바로

될 떄까지 버티는겁니다

일단 버텨봐야죠

아무튼 열받네요,,,ㅋㅋㅋㅋㅋ

난 왜이렇게 소질이 없는지!ㅋㅋㅋㅋ

 

 

 

 

다음은 에코프로비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증가하고 있는데 진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ㅎㄷㄷ...

진짜 빠르넹

 

 

그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엄청나게 빨리 성장하고 있습니다

 

 

 

 

팔리는 물건도 많이 팔리고 그리고

실제 손에 쥐어지는것 역시 많아지니까

기업이 빠른 속도로 커가겠죠!ㅋㅋㅋ

오우오우 좋네요

 

 

 

 

 

다음은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 총계입니다

자산 증가속도 보십쇼

진짜 빠릅니다 ㅋㅋㅋㅋ 기업이 확확 빨리 성장하고 있네잉,,

 

 

자본총계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자본역시 굉장히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계속 빨리 성장하고 있으니까

기업이 더욱더 빨리 성장하고 있는 것이죠!ㅎㅎㅎ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오이이이잉ㅋㅋㅋㅋ

부채까지 굉장히 빨리 성장하고 있네요

 

 

하긴 자산과 자본이 빨리 성장하는데 부채는 빨리 성장하지 않는건

사실 거의 불가능하죠 ㅋㅋㅋㅋ

그런 기업이 있으면 얼마나 좋으련만..!!ㅎㅎㅎ

근데 또 주식이

그렇다고 주가가 빨리 오르는 것도 아니에요

한국 증시는 특히 그런 것 같습니다,,

 

 

 

 

다음은 에코프로비엠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보면 아시겠찌만

영업이익률은 그냥저냥 평범한 수준입니다

 

 

영업이익률이 더 높아서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많고

이걸 통해서 기업이 더 빨리 성장했으면 좋으련만

 

 

 

 

ROE는 괜찮습니다

오우오우 ㅋㅋㅋㅋ ROE는 좋네요

10~20중반을 오가고 있는데

이거 진짜 좋은겁니다

 

 

부채비율은 자산과 자본이 빨리 올라서 괜찮겠거니 싶은데

부채가 더 빨리 올랐나봐요

2021년에 부채비율이 140%정도를 가고있네요

 

 

PER과 PBR은 오우,, 꽤나 높은 수준이네요

근데 이게 2021년 자료여가지고

투자하시려면 더 많은 자료들을 찾아봐야합니다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요

배당금 보면,,흠,,, 아예 안주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저정도 보면 거의 그냥 아예 안주는거예요 ㅋㅋㅋㅋ

쩝,,,

여기에 배당금까지 준다면 정말 에코프로비엠의 인기는 엄청날텐데요

배당금은 주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주가가 정말 잘 올랐기 때문에

에코프로비엠 주주분들은 아주 만족스러워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