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솔브레인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솔브레인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솔브레인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그리고

2차전지 소재관련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ㅂㅂ

 

 

오우...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이차전지..ㅋㅋㅋㅋㅋ

엄청나죠

뭐 그냥 한창 잘나가는건 죄다 하는 느낌이 드는데요

일단 솔브레인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및 차트

 

 

 

 

 

다음은솔브레인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찍고 쭈우우욱 내려가고 있습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그리고 이차전지인데

이렇게 주가는 엄청나게떨어지고 있네요

 

 

참 주식이 어려운게 이거인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슈로 주식을 산다고하고

그러니까 솔브레인의 주가 역시 엄청나게 오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게 또 아니네요

고점대비 44%나 떨어졌습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

 

 

 

 

 

솔브레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정말 빠르게 오륵있습니다

오우

그리고 영업이익 역시 굉장히 빨리 오르고있죠

 

 

ㅂㅂ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네요

성장하는 추세가 좋기는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과거의 자료입니다

앞으로 솔브레인이 5년후 10년후에도

이렇게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인가

이런걸 파악할 수 있어야합니다

 

 

 

 

 

다음은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과 자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씁니다

 

 

자산과 자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건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인데 오우 ㅋㅋㅋㅋ 부채는 오히려

줄어들어버렸네요

 

 

많은 기업들이 자산과  자본은 증가하는데

부채역시 증가하는 기업들이 많거든요

근데 솔브레인은 오히려 줄어들어버렸네요

 

 

ㅂㅂ

 

 

솔브레인이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할 수만 있다면

참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재무정보

 

 

 

 

 

다음은 솔브레인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좋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건 그만큼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ㅂㅂ

 

 

경쟁상황에서 나름 우위를 누리고 있다고도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경쟁상황이 정말 힘든 기업이면 여러  비용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게 나오기가

쉽지 않거든요

 

 

부채비율 정말 열심히 줄였고

진짜 건전하네요

41%도 건전한 수준인데 거기에 더 줄여서

27%까지 부채비율을 줄여버렸네요

 

 

 

배당

 

 

 

 

다음은 솔브레인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약간 아쉽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도 높은 편은 아니고

배당성향 또한 좋은 수준도 아니네용ㅎㅎㅎ..

 

 

배당금 또한 꾸준히 일정수준 이상으로 준다면

주식투자 하는사람들이 참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어요

 

 

ㅂㅂ

 

 

솔브레인 보면 계속 성장하고 있고 뭐

숫자만 본다면 좋아보이긴한데

주가는 계속 떨어졌네요 ㅋㅋㅋㅋㅋ

 

 

이 산업과 기업에 대한 이해가 어느정도 됐다면

사고싶은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