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애경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애경케미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애경케미칼 유명한 회사죠

애경그룹의 대표적인 회사입니다

 

 

시트 도료 바닥재 등에 사용되는 소재를 만드는 화학회사입니다

해당 분야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죠!ㅎㅎㅎ

일단 애경케미칼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애경케미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한때 정말 엄청나게 오른 경험이 있네요 ㅎㅎㅎ

 

 

이게 주식의 무서움입니다

오를 땐 엄청나게 오르다가도 떨어질 땐

무섭게 떨어집니다 ㅋㅋㅋ

 

 

사실 저땐 떨어질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죠

괜히 주주들만 피해보고요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수준에서 주식을 파는것도

용기예요

제가 그런 용기를 가지지못해서 많은 기회를 날리기도 했죠

참 어렵습니다 쥬식ㅋㅋㅋㅋ

 

 

 

 

 

 

 

 

애경케미칼의 EPS입니다

오르내리락이 참 심하죻ㅎㅎ

 

 

이 기업이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성적이 나올 것인가

이런 것을 파악해야하는데

그러려면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겠죠

산업에 대한 이해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애경케미칼의 실적입니다

2021년에 한번 크게 터졌어요

 

 

그거말고는 딱히... 이거다 싶은건 없어보입니다

꿎누히성장하는게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요

 

 

2017년부터 2019년까지는 오히려

실적이 떨어지는게 보입니다

안좋은 일이 있었잖아요

 

 

 

 

 

 

 

 

애경케미칼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모두 나쁘지는 않습니다

아쉽습니다 ㅎㅎㅎ....

회사의 상황으로 인해서 실적에 크게 떨어졌고

그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좋아보이는건 부채비율 하나입니다

2021년 전까지는 굉장히 건전한 수준을 유지하다가

큰폭으로 올랐네요

 

 

 

 

 

애경케미칼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괜찮게 지급하는 것 같습니다

 

 

애경케미칼 이슈가 한창 터졌을 때 

그때실적과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배당금은 일정하게 지급해도 배당수익률이 오르는게 보이네요

 

 

그러기 2021년엔 실적이 많이 올라주면서

그에 따라서 배당금도 어느정도 잘 챙겨주는걸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