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성전자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삼성전자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너무나 유명하죠

뭐 스마트폰 반도체 좋아요

반도체가 안좋은겐 삼성전자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시장 전체의 문제니까요

 

 

인공지능 로봇 5G 클라우드에 가장 필요한게

삼성전자의 메모리입니다

 

 

 

 

 

삼성전자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ㅎㅎㅎㅎ

 

 

크게 떨어지는 날도 있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있습니다

 

 

앞으로 반도체 수요는 분명해요

그리고 메모리반도체가 없으면 클라우드 서버 이런거

못하니까요

 

 

중요한건 점유율을 높여가느냐 그리고

다시 사이클이 올 때까지 버틸 수 있을까

이거겠죠

 

 

 

 

 

삼성전자의 실적입니다

실적은 그래도 다행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실적이 저번과 비교해서 떨어지는 것도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등의

문제도 아니죠

시장점유율이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 의해서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요

 

 

 

 

 

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ROE 전부 다 10%은 넘고 있습니다

 

 

미국 TSMC가 엄청나다는 생각도 듭니다 ㅎㅎㅎ

이야..ㅋㅋㅋㅋ

TSMC는 수익성 자료들이 정말 엄청나거든요

 

 

 

 

 

배당금입니다

배당컷하는 해도 있고

마냥 다 좋은건 아닌데요

한국 최고의 기업인데 배당 측면에서

살짝 아쉬운 점들도 보입니다 ㅎㅎㅎ

 

 

배당성향 역시 좋은 해에는 좋지만

20%대가 그냥 기본인 것 같아서 아쉬워요

주주환원이 쩝..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