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하이닉스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SK하이닉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반도체가 힘들다! 할 때 항상 나오는 SK하이닉스입니다

사실 SK하이닉스 자체는 문제는 없겠죠

시장 전체가 수요가 떨어진거니까요

 

 

하지만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빅테크기업이든 뭐든

뭐만 하려고하면 필요한게 메모리입니다

 

 

 

 

 

SK하이닉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부터해서 오르다가 최근에 엄청나게 떨어졌네요

후덜덜덜더ㅓㄹㄷㅋㅋㅋㅋ

 

 

주가가 폭락할 때가 또 누군가에겐 기회입니다

최악의 순간에서 최고의 순간이 나온다는 말이 많은데요

저점에서 산 사람들은 기분이 좋겠어요

 

 

중요한건 다음 수요가 다시 살아날 때까지

주식 들고 장기적으로 버틸 수 있느냐겠죠

 

 

 

 

 

SK하이닉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2021년까지는 좋았어요

 

 

2022년에 실적 떨어지고 2023년엔 적자 예상도 있습니다

허허허 ㅋㅋㅋㅋ

그거 생각해서 어느정도 주가가 반영되기는 했을텐데요

 

 

 

 

 

2021년까지 수익성 자료들은 정말 좋게 나왔습니다

하이닉스 영업이익률이2021년엔 20후반까지 나왔어요

 

 

2023년엔 그러진 못하겠죠 ㅜㅜㅜ

ROE역시 마찬가지에요

 

 

 

 

 

배당금입니다

너무아쉬운 배당금 ㅎㅎㅎ

 

 

배당수익률은 1%초반대나 나오고

배당성향은 더 안좋아요

 

 

하..ㅋㅋㅋㅋㅋ

반도체에 투자한다면 차라리 TSMC나 삼성이 더 낫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주주이익에 어느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게

소액주주들에겐 또 좋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