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네이버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네이버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모르는사람있나요?ㅋㅋㅋㅋ

거의 대한민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 이용할 것 같아요

 

 

 

 

 

네이버의주가와 차트입니다

꾸준히 오르다가 그냥

폭삭 주저앉았네요

 

 

저 오른 시기는 코로나 유동성 덕분인 것 같아요

저렇게 올랐다가 떨어진건 한국 기업들 뿐만이 아니고

미국 많은 기업들도 비슷하답니다

 

 

 

 

 

네이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올라가고 있고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꾸준히 올라가고 있어요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해외에도 진출했으면 좋겠어요

라인이 열심히하고있지만요 ㅎㅎㅎ

 

 

 

 

 

네이버의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는 좋습니다

 

 

영업이익률 정말 좋죠

영업이익률 20%대 나오고 있습니다

돈 잘벌어요 ㅎㅎㅎ

 

 

그래서네이버 직원들 연봉이 엄청나잖아요

 

 

다음은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죠

ROE 역시 좋습니다

엄청좋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한국 기업들 중에선 좋다고 할 수도 있죠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많이 아쉽죠

 

 

그래도 계속 올려주고 있긴 하네요 ㅋㅋㅋㅋ

하지만 많이 아쉽습니다

 

 

배당수익률도 많이 아쉽죠

배당성향 역시 아쉽습니다

 

 

돈 잘벌고 온국민이 사용하는 기업이기에

주주환원에도 신경써준다면 정말 더

완벽한 기업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