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네이버쇼핑라이브 / 카카오쇼핑라이브 / 비대면 쇼핑 라이브 / 비대면 쇼핑 트랜드

 

네이버와 카카오 등 IT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시 시장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가 보편화됐고 그에 따라 인터넷쇼핑이 활성화되는 추세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이 그런 추세의 초기인 만큼 각종 인터넷 포털과 유통업체 등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라이브 커머스 방식의 쇼핑 라이브로 엄청나게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지난달 11월 거래액 규모는 서비스가 처음으로 출시된 지난 8월과 비교했을 대 무려 340%나 폭증했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34% 증가도 엄청난데 무려 340%나 증가 한 것입니다.

 

11월에 약 1500만 시청뷰를 기록하고 출시 4개월 간 누적 시청자 수는 4500만뷰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젠 비대면 쇼핑을 즐기고 있는 추세인 것입니다

 

누적 구매 고객도 무려 4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하는 중소형 업체들 또한 참여하면서 제품 라인업이 굉장히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홈쇼핑의 경우엔 코로나19로 인해 원활하게 촬영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경우엔 적은 인원으로도 홍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스마트폰으로 라이브에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 쇼핑 라이브의 경우엔 일방향적인 소통이 위주였죠

 

네이버의 경쟁사 카카오 또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지난 5월 런칭하고 10월에 정식 출범하여 서비스 제공 중이라고 합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거래액은 지난 10월 기준으로 21배나 뛰었으며 9월 대비 거래액은 2.5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이라는 국민 모두가 사용하는 친근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광고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미래를 몇년 당겨왔다고 합니다.

 

내년까지 코로나19가 해결되지 못할 것 같은데 그러면 이런 비대면 활동들이 정착 될 것이고 카카오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성장은 지속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으 사람들이 힘들어 하지만 거기서 또 기회를 찾아내는 사람들은 이익을 얻는 것 같습니다.

 

항상 흐름에 뒤쳐지지 않게 노력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힘들다 힘들다 하지만 마트나 식당에 가지 않지 어떤 방법으로든 꾸준히 소비는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기회를 포착해서 얻고자 하는 것을 얻어내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은 쉽지만 어려운 일이지요. 그래서 더욱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궁금한 점은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다시 사람들이 백화점에 가고 시장에 가고 활동이 늘어났을 때 네이버 카카오 커머스의 실적이 어떻게 될 것인지 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카카오 커머스의 경쟁사인 기존 홈쇼핑과의 경쟁 또한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코로나19가 정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흐름을 바꿀 수 없다면 정말 잘 타야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 네이버 신선식품 배달 / 네이버 사업 확장 / 네이버 사업 / 네이버 장보기 / 네이버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 네이버 신선식품 배달 / 네이버 사업 확장 / 네이버 사업 / 네이버 장보

 네이버가 '장보기'라는 서비스로 인해 신선식품 배달 시장에 드디어 진출했다고 하빈다. 네이버 장보기라는 것은 신선, 가공식품과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홈필러스, GS프레

fortitudecaesar.tistory.com

카카오쇼핑라이브 출시 / 카카오커머스 / 카카오 홈쇼핑 진출 / 카카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진출 / 카카오 신사업 / 카카오 사업 / 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출시 / 카카오커머스 / 카카오 홈쇼핑 진출 / 카카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카카오 커머스가 12일에 카카오쇼핑 라이브를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카카오쇼핑 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기존에 모바일 쇼핑

fortitudecaesar.tistory.com

카카오뱅크 실적 / 카카오뱅크 453억 이익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공시

 

카카오뱅크 실적 / 카카오뱅크 453억 이익 /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공시

 카카오뱅크가 올해 상반기에 순이익을 무려 453억이나 기록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2분기 당기순이익을 약 268억 기록하며 상반기 누적 순이익은 453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카카오의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