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covid로 수혜입은 제약회사 화이자(Pfizer)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화이자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화이자 이제 거의 전세계 사람들이 다 아는 제약회사가 됐죠

covid 백신을 만들어서 유명하잖아요 ㅋㅋㅋ

 

 

화이자 아니면 모더나백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요

전 화이자 맞았습니다

 

 

이런 위기 순간에 제빠르게 백신을 만들어내는거 보면

연구 이런쪽에서 나름 대단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최근엔 주가가정말많이 떨어져서 관심이 가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화이자의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많이 빠졌죠

거의 코로나 전 수준으로 돌아간거 같아요

 

 

아무래도 covid 인해서 수혜를 입은 기업이기도 하니가요 ㅋㅋㅋㅋ

백신으로 정말많은 돈을 벌었는데

이제 코로나가 슬슬 잠잠해지면서 다시 주가가 돌아가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거보면 주식 참 어렵다 싶네용ㅋㅋㅋㅋ

 

 

 

 

 

화이자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증가하고 있씁니다

매출액 성장이 보기좋죠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나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증가하는 속도가 보기좋은데

중요한건 앞으로입니다

앞으로 코로나백신 수요는 줄어들 것이고...

그렇다면 다른 수익창출할 무언가가 잇을까

이걸 생각해봐야겠죠

 

 

 

 

 

기업의 현금흐름과 순잉기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나쁘지 않습니다

 

 

앞으로 3년후 5년후 어떻게될까 이걸 생각해봐야할텐데요

제약 바이오분야는 제가 모르는게 정말많아서 ㅋㅋㅋㅋ

어려워요잉

 

 

하지만 다행인 점은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져서

매력적이라는 점입니다

 

 

 

 

 

화이자의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 계속해서 증가하는게 확인 가능합니다!

이야 ㅎㅎㅎ

 

 

ROE역시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성장하는데요

코로나 전에는 엄청 좋아보이진 않네요 ㅋㅋㅋ

 

 

코로나로 한방 팡~! 터진건가!?ㅎㅎㅎ

근데 은근 화이자가 많은 약들 많단 말이죠

 

 

 

 

 

배당금입니다

제가 지금 화이자에 집중하는 이유가 배당 때문이에요

 

 

주가는 엄청나게 떨어졌는데 지금 배당금은 계속 늘려주고 있어요

그렇다면 장기적으로 지금 사놓는다면

나름 괜찮은 배당수익률을 얻을 수 있지않을까

이런 생각인거죠

 

 

장기적으로 수요가 계속 나오는 약 몇개가 있나

알아보는게 제약회사 투자할 때 중요한 것 같아요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성장성은 좋은데요

covid 효과 같습니다 ㅋㅋㅋㅋ

 

 

여러번 말했듯이 중요한건 앞으로인거 같아요

장기투자 하려면 꾸준한 무언가가 계속해서 창출돼야하니까요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죠

PER 정말많이 낮아졌습니다

 

 

취금이니!!?ㅋㅋㅋㅋ

공부를 조금 더 해봐야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