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이노텍 주식 / LG이노텍 기업정보 / LG이노텍 주가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엔 LG 이노텍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가 전기차를 만든다고 하면서 LG이노텍이 또

많은 분들의 관심을 기존보다 더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LG 이노텍!

어떤 회사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모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크... 카메라모듈 굉장히 중요하죠

스마트폰에도 카메라 정말 많이 들어가고

자동차에도 카메라가 정말 많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3D센싱모듈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포넹 탑재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만 탑재되는 것은 또 아니겠죠

카메라 기술은 정말 많이 필요로 하는 기술입니다

정말 많은 곳에서 사용돼요

 

 

 

 

 

 

 

그다음엔 자율주행 등에 사용될 솔루션입니다

이런저런 제품들 때문에 LG이노텍이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다! 사람들은 예상하죠

그래서 주가도 엄청나게 올랐잖아요

 

 

지금까지 LG이노텍이 어떤 제품을 판매하는지에 대해

매우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기업보고서를 보면서

LG이노텍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LG이노텍의 사업들입니다

모바일 자동차 디스플레이 반도체 사물인터넷 등에 쓰이는

소재와 소자 그리고 전기전자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딱 봤을 때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앞으로 정말 많은 수요가 발생할 것 같은 제품들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저는!

 

 

 

 

 

 

 

역시나일까요

광학솔루션사업, 기판소재 사업, 전장부품사업

모두

많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광학솔루션 사업부문의 성장이 굉장이 좋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81%나 성장한건 진짜 엄청난 성장이죠 !ㅎㅎㅎ

확실히 시대가 LG이노텍을 위한 시대로

가고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카메라모듈에서 매출이 대부분 발생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모듈 하니까 생각나는게 있네요

파워로직스 ㅋㅋㅋㅋㅋ

같은 카메라모듈 회사인데!

기업분석으 부족한 저는 당시에 LG이노텍을 몰라서

파워로직스를 샀었죠

뭐 파워로직스로도 수익을 내긴 했습니다만

아쉬울 따름이죠 ㅎㅎㅎ

 

 

 

 

 

 

 

부문별 매출실적이 좀 더 구체적으로 나옵니다

과학솔루션사업부는 대부분 수출에서 나오는데요

카메라모듈 대부분을 수출해서 먹고사는가봅니다

수출을 하면.. 리스크도 있지만

저는 수출 위주의 기업들이 좋습니다

대한민국 시장은 너무나 진짜 너무 작잖아요

그래서 대한민국에서 제살깎아먹기 경쟁보단

넓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는 모습을 더 좋아합니다

물론 정말 쉽지않고 어렵겠지만요

 

 

 

 

 

 

 

카메라모듈 사업의 시장점유율입니다

또 제가 시장점유율을 굉잫이 중요시하죠 ㅎㅎㅎ

한 20%대 안팎을 오가는거같아요

괜찮은 수준이죠

이게 전세계인지 국내인지 나오지않습니다만

나쁘진 않습니다

좋은편이죠

 

 

지금까지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럼 이제 네이버 증권을 통해서

LG이노텍의 재무에 대해 한번 보도록하죠!

 

 

 

 

 

 

와우! 와우! 와우!

정말좋네요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꾸준히 우상향하고있습니다

제가 찾던 기업이에요 ㅎㅎㅎ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흠... 부채비율이 높네요!

LG이노텍이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서 너무나 좋지만

그래도 꽤나 높은 부채비율 때문에 조금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높은 주가상승 때문이죠

 

 

하 근데 또 영업이익의 성장이 너무나 대단해서ㅋㅋㅋ

참 어렵죠!?

전 아직 들어가지 않으렵니다부채비율을 줄이든지주가가 한번 크게 떨어졌을 때를 노려볼겁니다그 전에 많이 오를 수도 있겠죠많은 분들이 돈을 많이 벌거예요축하드립니다만 기다려보렵니다결과는 제가 책임져야겠죠!

 

 

참고로 전 주식으로 매일 돈 잃는 주린입니다참고도 하지 마시고그냥 재미로만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