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한미반도체 주가 / 한미반도체 배당 / 한미반도체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한미반도체 배당과 주가 그리고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반도체!

이름만 딱 봐도 어떤 기업인지 알겠죠

이름이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나 반도체할거야!

뭐 이런 말이잖아요ㅎㅎㅎ

 

 

 

 

반도체 기업은 사실 이해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이 제품 또는 장비가 어떻게 작동해서

어떤 경쟁력을 갖췄는지...

이런걸 파악해야하는데

솔직히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투자하려면 필요한 정도의 공부가 필요하죠

그럼 이제 주가와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기업들은 저렇게 크게 한번씩

팍! 주가가 폭발할 떄가 있습니다

저 맨 처음에 주식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은

정말 대박이죠!ㅋㅋㅋㅋㅋ

 

 

저렇게 주가가 크게 오른 기업은 처음엔

나도 들어가고싶다!해서 무조건 샀었어요

그런데...

그 결과는 참담했죠

고점에서 물렸습니다

주가가 크게 오르면 꼭 떨어져요

 

 

 

 

그 크게 오른 주가를 감당할만한 실적상승이 뒷받침되는게 아니라면요

그래서 요즘엔

관심정목에 넣어놓고 실적은 유지되거나 상승하는데

주가가 떨어지는 날만을 기다립니다

ㅎㅎ... 그떄 들어가려고요!ㅋㅋㅋㅋㅋ

그리고 돈 번 분들을 축하해드립니다

그럼 이제 배당을 한번 보도록 할까요

 

 

 

 

 

 

와오와!!!

배당을 많이 늘려줬네요!ㅋㅋㅋㅋ

배당수익률도 많이 올려주고

현금배당금은 4배나 늘려줫네요 ㅎㅎㅎㅎㅎ

그만큼 경영에 자신이 있다 이런 말인 것 같기도 합니다

 

 

 

 

 

 

한미반도체 역시 공부해보고 싶은 기업입니다

특정 장비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라고 합니다

국내도 아니고 전세계에서요 !

대단하죠

그게 어떤 장비고 등등을 알아보고 싶네요

 

 

 

 

 

 

한미반도체 과거에는 더 높은 수익률을 줬었네요

3%대 가까운 배당을 주기도 했었네요 ㅎㅎㅎ

줄였는데 왜그럴까요

궁금합니다

장비 공장 투자가 필요한 것일까요

실적이나 재무 등은 좋아보이는데 말이죠

공부해야돼요

 

 

재미로 쓴 글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저는 주식으로 매일 많은 돈을 잃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쓴 글은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