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GS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GS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보려고합니다

 

 

GS는 GS지주사입니다

그래서 GS라는 종목 자체는

큰성장은 없겠죠

 

 

대신 단타라든지 배당 등을 생각하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GS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GS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뭐 다 이렇습니다 ㅋㅋㅋ

주식들은 다 이래요

 

 

 

 

요즘 주식들 다 이렇습니다 ㅋㅋㅋㅋ

2017년고점찍고나서 그냥 쭈우우욱 떨어졌네요

 

 

워낙 많이 떨어졌다보니까

최근 금리인상 등 이슈로 인한 하락은

생각보다 적어보이입니다 ㅎㅎㅎ

 

 

 

 

 

다음은 GS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주사니까 뭐

 

 

그리고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어느 해에는

떨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지주사라는 것 때문에

사실 큰 재미는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지 무난무난 평범한 수준입니다

 

 

영업이익률 약 10%대정도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냥 나쁜 것도 아니고 좋은 것도 아니고

그러습니다

 

 

다음은 ROE인데요

ROE도 마찬가지로

좋은것도 아니고 나쁜 것도 아니고 ㅎㅎㅎ

무난무난한 수준이에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으면 기업이

그만큼 빨리 수익을 얻을텐데

아쉽죠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100%초반대 오락가락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100%이하를 해줬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주사이다 보니까

배당수익률 괜찮게 나옵니다

3%대 지급하고 있고

5%대로 올렸네요

 

 

 

 

오웈ㅋㅋㅋ 엄청나네용

배당주로 배당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GS의 주식 사모으는 것도

고려해보셔도 좋지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주가의 큰 상승은 힘들거예요

하지만 배당만 보면 말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