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유한양행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아년ㅇ하세요!

이번엔 유한양행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기업은 실적공개를 분기마다 하니까

자주 볼 필요는 없는데요

요즘 주가 관련해서 변동성이 엄청나게 큰 시기잖아요

 

 

 

 

기업의 주가가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궁금해서

글을 한번 써봅니다

 

 

 

 

 

유한양행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부터 꾸준히 꾸준히

조물쪼물 꺼리면서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귀엽네요

 

 

다른 유명한 기업들이 주가보다

많이 빠지지 않았고

그리고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유한양행이 하고 있는 사업들을 보면

흠..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주가가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모습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유한양행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이 2019년에는 조금은 역성장하긴 했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오..ㅎㅎㅎㅎ 신기하구만요

유한양행은 꾸준히 잘 팔리는 제품들을 만들고 있는데요

 

 

의약품이라든지 생활용품 등을 만드는 회사예요

나이 좀 있으신 분들이라면 

많이 알고계신 그런 회사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영업이익인데요

영업이익은 사실 아쉽습니다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꾸준한 상승도 아니고요 ㅎㅎㅎ

 

 

 

 

 

유한양행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입니다

낮아도 많이 낮죠

 

 

 

 

물건을 많이 팔아도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없다면

많이 아쉬운데

그런 상황입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투자한 자본 대비 얼마나 뽑아내냐인데

ROE역시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냥저냥 평범한 수준 같아요

 

 

영업이익률과 ROE를 통해서 그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있는지 그리고

해자가 강한지 등을 파악하는데

낮은 편임에도 주가가 꾸준히 오르고 있었네요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매우 건전합니다

저정도 수준이면 부채비율 진짜 건전한거죠 ㅎㅎㅎ

 

 

 

 

 

다음은 유한양행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조금만 주네용ㅋㅋㅋㅋ

금뚝듬뿍 챙겨주면 좋겠지만

 

 

 

 

배당금만 두고 본다면 또 아쉽습니다

수익성 조금 아쉽고

배당금 아쉽고요

 

 

독점력이 있는가 그렇지도 않은데

또 주가는 잘 오릅디다 ㅋㅋㅋㅋ

주식은 참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