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호텔신라 주가 / 호텔신라 주식 / 호텔신라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호텔신라 배당과 주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느낌이 굉장히 좋습니다

호텔신라와 포시즌즈 호텔은 다른 곳에 비해서

좋은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ㅎㅎㅎ

가격대가 좀 나가긴 하지만요

 

 

 

 

코로나로 많이 힘들죠 호텔신라

작년엔 영업이익 적자까지 봤었어요

이런 호텔신라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6년부터 2015년까지 정말 무섭게 올랐네요 ㅎㅎㅎ

그리고 조금씩 위아래로 조정이 있는 것 같아요

제가 저 주식을 샀을 때 저런 조정을 견뎌낼 수 있을까요

항상 스스로에게 자문해보고

견뎌내는 모습을 이미지트레이닝 합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저런 조정을 맞고있고 앞으로도 맞아갈 것이기 때문이죠

그럼 이제 기업보고서에 나와있는 배당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을 줄였죠

코로나 때문일 거예요

코로나 때문이라도 저렇게 배당을 준게 어디입니까

당기순이익 보면 적자인데 말이죠

전전기를 보면 근데 배당이 좋지 않네요

1%도 되지 못합니다

 

 

 

 

호텔신라 주식에 관심이 많아요

특별한 이유는 없는데 그냥 제가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주식하면 안되죠...

공부를 해봐야겠어요

점유율이라든지 어떻게 호텔산업은 경영효율화를 해나가는지

궁금합니다

해외시장진출 이런 것도 중요하고요

 

 

 

 

 

 

 

평균5년간 배당수익률과 평균3년간 배당수익률입니다

역시 좋지 못합니다 ㅋㅋㅋㅋ

배당을 안주고 그 돈으로 뭘 할까요 궁금합니다

RnD가 많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호텔산업은 인건비가 굉장히 많이 차지할 것 같아요

제조업이나 IT산업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효율화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용절감측면에서 조금 불리할 것 같기도한데

이런걸 또 어떻게 해나가냐가 CEO의 능력이겠죠

 

 

 

 

 

 

네이버에 나와있는 호텔신라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역시 배당만 봤을 땐 매력적이지 못합니다

그래도 호텔신라에서 하룻밤 머물고 싶습니다

 

 

주식은 오르면 위대한 기업을 제외하고는 결국 떨어집니다

그래서 그 떨어질 대까지 기다렸다가 사모으고 싶은데

기다리는게 너무 어렵습니다

저번에도 성급히 들어갔다가 물렸고...

 

 

재미로 쓴 글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저는 매일 주식으로 돈을 잃는 주린이입니다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