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모비스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현대모비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금 등 현대모비스와 관련된

이런저런 숫자들을 한번 보려고합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그룹사 중에 하나입니다

차량에 들어가는 부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일단 현대모비스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주가변동이 굉장히 큽니닿ㅎㅎㅎ...ㅋㅋㅋㅋ

 

 

 

 

큰 기둥이 두개있고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현대모비스가 잘되려면 일단

현대차 역시 잘돼야겠죠 ㅋㅋㅋ

자동차와 관련된 회사이기에 

경제에 많은 영향을 받는 회사죠

 

 

 

 

 

현대모비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보면 흠..

오르긴 오르는데 2020년에는 매출액이

조금많이 줄었습니다 ㅋㅋㅋㅋ

 

 

신기하네..ㅋㅋㅋㅋㅋ

그래도 뭐 다시 실적이 오르기 시작햇

꾸준히 꾸준히 기업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 보면 아시겠지만

2조원 수준에서 머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출액이 꾸준히 오르는 만큼 영업이익도 계속

꾸준히 올라줫으면 좋겠는데

그러지는 않아서 많이 아쉽네용ㅎㅎㅎ

 

 

 

 

 

다음은 현대모비스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오르고 있는데 나름

계속계속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자산이 꾸준히 올라가는게 보기좋습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부채도 오르고 있긴 합니다!ㅋㅋㅋㅋ

 

 

자산과 부채가 계속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자본총계입ㄴ디ㅏ

자산과 부채총계도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데

다음은 자본역시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 계속해서

꾸준히올라가고 있네요 ㅎㅎㅎ

 

 

 

 

 

다음은 현대모비스의 재무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영업이익률 정말 안나옵니다

영업이익률이 5%도 겨우 넘을락 말락 하는 것 같습니다

 

 

영업이익률이 잘나와야 하는데 이거

영업이익률이 잘 나오지도 않네용..ㅋㅋㅋㅋ

 

 

다음은 ROE입니다ROE역시 잘 나오지는 않네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잘나와야

기업 운영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느낌을 받는데

현대모비스는 안타깝게도

그렇게 하고 있지는 못하네용ㅎㅎㅎ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은 40%대를 유지하면서

나름 건전하게 유지하고 있네용ㅎㅎㅎㅎ

 

 

 

 

 

다음은 현대모비스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오우 ㅋㅋㅋㅋ

그냥 계속 4000원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꾸준히 올려줬으면 좋겟는데

그러지도 않네용..ㅋㅋㅋㅋ

 

 

현대모비스에 대한 투자...

현대모비스는 분명히 좋잖아요 분명히 좋은데

주식투자의 관점에서는 뭔가

정확히 아주 좋은느낌은 없습니다

 

 

좋은 기업들 많잖아요 

성장하는 기업들도 많고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