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동국제약 주가 / 동국제약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동국제약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동국제약은 너무나 유명한 제약회사입니다

마데카솔솔솔~로 참 유명하죠

그리고 판시딜이라고

탈모치료제 또한 정말 잘팔린다고 합니다

이런 동국제약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동국제약 차트 보면 아시겠지만

참 꾸준히 성장한 기업이었습니다

 

 

꾸준한 주가상승 뿐만이 아니라

실적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었던 회사였죠

그런데 제가 사고나니까 실적이 흔들리고

주가도 흔들리네욬ㅋㅋㅋㅋㅋ

저의 인내심을 시험해보고자 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동국제약은 시장에서 아주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곧 다시 회복할 것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지만

제가 사니까 떨어지는거 보면 조금은 열받습니다

 

 

 

 

 

 

 

동국제약이 사업보고서에 공시한 동국제약의 강점이라고 합니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게

마음에 듭니다

 

 

국내 제약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정말 치열한 경쟁인데

여기에 넘어서 해외로까지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면

잘만 한다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죠

 

 

 

 

 

동국제약의 시장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와.. 엄청나네요

어떤 제품이 어느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가

이것 또한 보여줬으면 좋겠지만

그건 안나와있습니다

 

 

조사하는 업체마다 점유율은 조금씩 다를 것 같습니다만

저정도 점유율을 생각한다면 엄청난 것이죠

근데 왜 떨어지는거야 ㅜㅜㅋㅋㅋㅋ

동국제약!

 

 

 

 

 

 

 

각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줍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의외네요

마데카솔이 높은 비율을 차지할 줄 알았는데

아니네용

 

 

판시딜의 비중이 조금 더 올라가면 좋겠습니다

요즘 탈모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거든요

남자만 탈모가 있는게 아닙니다

여자들도 탈모 많아요

꼭 탈모시장은 잡아야하는 시장입니다

한번 부작용은 없고 효과는 좋은 탈모약 내놓으면

큰 성장이 가능하죠

 

 

사업보고서에서 건질만한 내용은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해외시장 내용도 좀 나왔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요즘 기업들 윤리경영 관련 내용도 공시하는데

사실 별 관심 없거든요...

그런 내용보다는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내용을

기재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동국제약의 실적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출액은 정말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요

보기좋죠

 

 

그리고 영업이익은...

2020년에 정말 큰 성장을 보여줬고

2021년에는 조금 아쉽네요잉

2020년 그리고 2019년보다 더 적습니다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계속 오르다가 2021년에는 조금 흔들리네요

그리고 ROE도... 흔들렷어용

부채비율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이거 재무정보만 본다면 2021년엔 동국제약에게

좋지 않은 해였나봅니다

아마 코로나 때문에 의약품이 잘 팔리지 않았다는 말이 있어요

 

 

사람이든 병원이든 코로나를 위주로 살다보니

동국제약의 의약품이 많이 팔리지 않았다

이런 분석이 있어요

그래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이런 분석입니다

 

 

영업이익이라든지 다른 재무정보는 흔들렸지만

그래도 매출액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꾸준히 추적하면서 믿고 가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