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삼성전자 4K 시장 점유율 / 네이버 브이앱 사용자 / 대한항공 화물 항공기 투입 / KT AI기술 /

 

 

 삼성전자는 60인치 이상 4K시장에서 크리스탈 등 프리미엄 LCD티비를 내세와 전세계 시장에서 주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4K TV의 경우엔 HD, Full HD보다 더 높은 등급입니다. 60인치 이상 4K TV의 판매량은 약 1200만대라고 합니다. 이 중에서 삼성전자는 무려 31%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엄청난 점유율입니다.

 

 삼성전자가 이젠 저가와 나름 괜찮은 수준의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과 태블릿, 웨어러블 밴드를 공개했습니다. 저가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들까지 확보하겠다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42 5G, 갤럭시탭A7, 갤럭시핏2 등을 발표했습니다. 갤럭시A51 5G의 경우엔 57만 2000원 정도밖에 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네이버는 라이브 동영상 플랫폼인 브이라이브로 동영상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구도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는 9318만 건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글로벌 이용자의 비중은 약 85%라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19가 더 심해져서 브이라이브의 성장은 더욱 커졌다고 합니다.

 

 브이앱의 경우엔 미국에서는 3배, 유럽에서는 3,3배 그리고 아프리카에선 4.9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일본과 인도네시아, 태국 등 K팝이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에도 진출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같은 경우인 인구가 엄청 많아서 여기 시장에서 자리만 잘 잡아도 엄청나게 많은 수익을 안정적으로 거둘 것 같네요

 

 네이버가 AI전문 기업인 자이언트스텝에 약 70억 가량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자이언트스텝의 경우엔 컴퓨터그래픽과 VFX전문 기업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VR, AR을 비롯한 뉴미디어 콘텐츠 사업에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하네요

 

 

 

 카카오TV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카카오M은 카카오TV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는데 불과 2~3시간 만에 조회수 10만을 넘었다고 합니다. 과연 카카오 TV가 넷플릭스와 유튜브와 경쟁해서 어떤 성적을 낼지 기대가 됩니다.

 


 

 

 

 대한항공이 개조 화물기 2대를 새롭게 투입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물 사업으로 이런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 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토부는 대한항공의 유휴 여객기 화물 수송 용도 수리 및 개조신청건에 대해 승인을 했고 대한항공은 이 2대의 개조 항공기를 화물 운송에 투입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대한항공이 코로나19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한국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고객만족도 우수기업 평가에서 16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됐다고 합니다. 엄청난 수치입니다. 요즘 항공업계가 엄청나게 경쟁이 심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힘든 분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좋겠네요

 


 

KT가 세계 권위의 5세대 이동통신 시상식에서 3개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KT의 5G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증 받았다고 합니다. KT는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과 KT 5G 클라우드 자율주행 최우수 5G 혁신부문에서 수상했다고 합니다. 

 

 KT의 AI원팀에 동원그룹이 협력했습니다 그래서 식품제조, 영업마케팅, 스마트팩토리 구축, 물류통합플랫폼 구축 관련해서 협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동원그룹은 이에 따라 식품생산 공정 등에 AI를 전면적으로 도입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