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바텍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바텍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바텍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서

엑스레이시스템 그리고 치과에 의료기기를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전 치과 관련된 기업들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수요가 늘어날 것이니까요

물론 그 기업의 경쟁력이 있어야하겠지만요

일단 바텍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주가 및 차트

 

 

 

 

바텍은 치과에서 사용하는 엑스레이 만드는 회사입니다

엑스레이 찍고 그걸 이미지화해서

치과의사선생님들이 판단하잖아요

 

 

그 엑스레이 관련된 회사예용ㅎㅎㅎ

앞으로 노인인구가 점점더 많아지는건

너무나 명확한 상황인데

치과에 대한 수요는 더욱더 늘어날거예요

 

 

그렇다면 바텍이 바텍만의 

깊고 견고한 해자가 있고

그런 것들이 5년 10년후에도 계속해서 강해진다면

좋은 투자대상이 될 수 있죠!ㅎㅎㅎ

 

 

 

 

매출액 및 영업이익

 

 

 

 

바텍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입니다

어느 해에는 매출액이 흔들리기도 했지만

2020년엔 영업이익이 떨어졌는데요

 

 

그래도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바텍의 매출액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영업이익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바텍의 영업이익 역시 계쏙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2020년엔 코로나 때문인가...

역성장을 한번 보여주기는 했습니다

근데 코로나가 사실 쉽지않은 상황이엇으니까요

어쩔 수 없었죠

 

 

자산 부채 및 자본총계

 

 

 

 

자산 계쏙해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오우 ㅋㅋㅋㅋ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기는 합니다

 

 

 

 

 

물론 2020년에 역성장을 살짝 보여주긴 했지만요

자본역시 마찬가지인데

성장하고 있기는 한데~~ 2020년에 떨어졌습니다

 

 

부채 또한 마찬가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중요한건 부채비율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이런 것입니다

 

 

재무정보

 

 

 

 

다음은 바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습니다 ㅎㅎㅎ

 

 

높은 수준으로 매출액에서 실제

손에 쥐어지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이러면 투자할 때 기분좋죠

ROE역시 좋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으니까

기업이 비즈니스를 나름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고 보이기도 하고

나름의 해자가 있는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주가 역시 그렇게 고평가는 아니기도 합니다

고평가가 엄청나게 돼있다면

이런 금리가 오르는 시기엔 큰일나거든요

 

 

재무정보 역시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앞으로 바텍의 해자가 더욱더 깊고 견고해지는가

이걸 이해할 수 있어야합니다

 

 

배당

 

 

 

 

바텍의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요

오우 ㅋㅋㅋㅋ

배당은 너무나 아쉽습니다!ㅋㅋㅋㅋ

 

 

 

 

배당금 이러면 거의 안준다고 봐도 됩니다..ㅋㅋㅋ

배당에 대해서는 아쉽습니다

 

 

배당성향이 저정도면 그냥

배당금을 아예 주고있지 않는구나

이렇게 생각해도 될 것 같은데요

 

 

앞으로 고령화시대가 다가오니까

이런 기업들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텍 기술력도 좋고 그리고

시장점유율도 좋고요

 

 

이런저런 점에서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싶은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