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재무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PG회사입니다

우리가 카드나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결제 대행해주는 회사예요!ㅎㅎㅎ

 

 

 

 

그래서 뭐 하나 결제하고나면 메일로 결제했다는 

내역이 오면서

기업 이름도 나오죠

조용히 돈 벌고 있는 회사 같습니다

일단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주가 및 차트

 

 

 

 

이야 이건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이건 뭐지!! 싶은 차트가 있네요

 

 

2019년부터 2020년 2021년 초까지 진짜

미친듯이 올랐어요

이때도 많은 분들이 진짜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벌었을 것 같은데

 

 

코스닥 수많은 기업들의 차트를 보고 있지만

2020년과 2021년에 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벌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그냥 쭈우우욱 떨어져서 이제는

고점대비 70%나 빠져버렸네요

 

 

금리인상이 겹치면서 진짜 많은 기업들의 주가가

곤두박질쳤거든요

근데 왜이러지... 기업의 대외적인 문제뿐만이 아니라

기업 내부에도 문제가 있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매출액 및 영업이익

 

 

 

 

NHN한국사이버결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2021년까지의 자료인데요

 

 

아무리 그래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계속해서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오르는 속도 역시 굉장히 빠릅니다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로 좋은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근데 주가가 저렇게 아무리 금리가 오른다고 하더라도

고점대비 70%가 빠질 일인가? 싶기도 합니다

물론 저는 주린이니까요

 

 

자산 부채 및 자본총계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오르는 속도가 좋죠

 

 

자본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자산괒 자본 모두 매해 지날수록 계속해서

괜찮은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자산과 자본이 오르듯 부채역시

증가하고 있기는 합니다

 

 

 

 

근데 자산과 자본은 오르고 부채는 줄여나가면서

실적 또한 성장하는 그런 엄청난 기업은

사실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재무정보

 

 

 

 

다음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재무정보입니다

쩝,,ㅋㅋㅋㅋㅋ

영업이익률 좋은 편은 아니네요

아쉽습니당..ㅋㅋㅋ

 

 

영업이익률이 왜 안좋지 싶은데요

그다음은 ROE인데요

ROE는 다행이 좋은편이네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다는 것은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의미이고

기업 나름의 해자가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기업의 영업이익률과 ROE가 일정수준 이상인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은 111%에서 어느새 152%까지 올랐네요

제 기준에서는 부채비율이 100%이상이면

살짝... 흠..ㅋㅋㅋㅋ

부채비율 100%이하의 기업들을 선호하거든요

뭐 줄여나가겠죠

 

 

배당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아예 지급하지 않네요

아쉽습니다!ㅎㅎㅎ

 

 

기업이 엄청나게 뛰어나서 배당을 주지 않더라도

계속 성장하는걸 기다릴 수 있다!

이정도가 아니라면 사실..

배당 안주는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주식을 사서

오랫동안 보유하고 싶은 마음은

잘 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