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완성차업체 GM(gemeral motors) 주식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엔 GM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한 번 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GM너무나 유명한 자동차회사죠!

유명하긴한데

사실 자동차 회사들중에서 경쟁력을 생각한다면?

잘은 모르겠어요 ㅎㅎㅎ

 

 

그돈이면 다른차.읍읍

 

 

 

 

 

GM의 주가와 차트입ㄴ디ㅏ

큭..ㅋㅋㅋㅋㅋ

코스피 코스닥 보는 듯한 향이 나오눼 ㅎㅎㅎ

 

 

그냥 거의 아주 오랜기간

정체하고 있습니다

 

 

GM 유명하긶 ㅏㄴ데

유명하다고 그 주식을 무조건 사야하는거 ㄴ아니죠

또 그 주식이 떨어졌다고 무조건

사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GM의 실적입니다

매출액이꾸준히 오르는 기업을 찾고있는데

GM은 많이 떨어지네용..ㅎㅎㅎ

 

 

영업이익이나 순이익은 떨어지더라도

매출액은 꾸준히 올라야하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아쉽습니다

 

 

 

 

 

GM의 PER입니다

PER은 주가수익비율로 이 기업이

주가와 수익의 비율을 보여주는겁니다

 

 

높으면 수익대비 주가가 높은거고

낮으면 그 반대인데요

GM의 PER은 6입니다

6...

 

 

허허허

지금까지 본 기업들 중에서

가장 낮은게아닌가 싶습니다 ㅋㅋㅋ

 

 

성장을 기대하지 않는가봅니다

 

 

 

 

 

GM의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 8%정도로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잘나오야 이 기업이

비용절감도잘하고 나름의 해자가 있구나

이렇게 생각할텐데요

 

 

아쉽게도 영업이익이 좋지는 않습니다

 

 

 

 

 

GM의 자기자본이익률 ROE입니다

ROE는 13~14%정도로

평범~한 모습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이라고 해서

자기 자본에서 얼마의이익을 만들어내냐

이거 보는자료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이 기업이

비즈니스를 잘하는 기업인거죠

같은 인풋이어도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는

뜻이니까요

 

 

 

 

 

GM의 배당금입니다

많이 아쉽죠

 

 

배당금 계속 일정하다가 최근에 배당금

줄였습니다

0.38$에서 이제 분기마다 0.09$로

배당금을 줄여버렸네용ㅎㅎㅎ

 

 

긜고 분기배당하던거 2020년에는

분기배당도 안해줬어요

많이 힘든가?

 

 

배당수익률 역시 3~4%대에서

1%대도 못주고 있어요...

 

 

 

 

 

주당순이익입니다

EPS라고하죠

 

 

한주당 순이익으로

높으면 높을수록 한주당 순이익이 높은겁니다

 

 

그 뜻은 소유하고 있는 주식 한주당

가치가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당순이익이 높고 꾸준히 올라가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게 좋죠 ㅎㅎㅎ

 

 

GM의 주당순이익은 나쁜건 아닌데

오르락내리락 하는폭이 굉장히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