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군수업체 노스롭 그루만(NORTHROP GRUMMAN)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노스롭 그루만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노스롭 그루만은 미국 군수업체입니다

무기 만들어서 판매하는 기업이죠 ㅎㅎㅎ

록히드마틴도 있고 그러는데요

노스롭 그루만은 어떤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우 ㅋㅋㅋㅋ

주가와 차트인데요

이게 무슨일이람?

 

 

파란색 기둥이 퍼어어어어억 있네욬ㅋㅋㅋ

전쟁 때 올라간거 그대로 다 떨어지는건가?

싶기도하고 기업에 큰 문제가 있는건가 싶기도하고요

 

 

 

 

 

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올라가지는 못하네요

 

 

꾸준히 뭔가 수요가나오긴 하겠지만

대외적인 환경을 워낙 많이 받는 비즈니스예요

 

 

국가정책에도 영향을 받고요

2023년에는 실적이 그래도 괜찮게 반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은 정말 꾸준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순이익은 오락가락 하고있어요

 

 

정말 여러 기업들이 상장해있는데

이 기업이 잘될건지를 파악하고나서 주식을 하든

아니면 이렇게 파란색 기둥이 많을 때 들어가서

단기적으로 이득을 내든!

본인 성향차이겠죠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점점 떨어져서 이젠 9까지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ROE인데요

ROE는 30%넘으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익성만 놓고 본다면 나쁜 기업이라는 생각은 안듭니다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매해 올려주는게 괜찮고요

 

 

배당수익률은 1%대 중반 오락가락 하고있습니다

 

 

 

 

 

기업의 안정성입니다

부채비율은 괜찮습니다

 

 

부채 관련해서는 큰 문제는없어보여요

나름 안정하게 비즈니스를 하고있습니다

 

 

 

 

 

성장성입니다

앞에서 실적 봤듯이성장성이 그렇게 좋아보이진 않았어요

 

 

증가율 한자리수거나 아니면 역성장하고

오락가락하고있습니다

 

 

아무래도 2023년에는 실적이 증가할거라고

저 개인적인 생각을 하고잇씁니다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인데 PER은 15이고

아마 지금은 더 낮지 않을까

또 이런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