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더존비즈온 주가 / 더존비즈온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더존비즈온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존비즈온 진짜 엄청나게 떨어졌네요

어지간한 주가들 다 떨어져서 그러려니 할텐데

이거 진짜 엄청나게 떨어져서 놀랐습니다

일단 바로 차트부터 보도록 하죠

 

 

 

 

 

 

더존비즈온의 차트입니다

와,, 진짜 와소리 납니다

고점대비 64%가 빠졌습니다

으아 진짜 무섭당 ㅎㅎㅎ

 

 

더존비즈온이 왜이렇게 주가가 많이 빠졌을까요

분명 앞으로도 괜찮게 나아갈 것 같은 기업인데 말입니다

분명히 대외적인 이유도 있을거예요

 

 

전반적인 흐름이 주가를 떨어뜨리는 흐름이죠

그런데 저렇게 많이 빠질 이유가 있을까가 문제입니다

더존비즈온은 대표적으로 기업 근태관리 프로그램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이거 프로그램이 기업의 업무 효율성에 정말 직접적으로 연결된거라

정말 중요한 사업입니다만

중요한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가입니다

더존비즈온의 실적을 한번 보도록 하죠

 

 

 

 

 

 

더존비즈온 실적 계속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계속 오르고 있어요

좋은 소식입니다

이번에 2021년 실적발표 했는데

영업이익은 약 7%가량 떨어졌다고 합니다

 

 

기업이 어떻게 매해 실적이 성장하겠습니까만

이걸두고 몇몇 사람들은 이제 성장동력이 사라졌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성장동력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식을 살 때 해외 시장을 뚫으려고 노력하는

기업들의 주식을 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한국 시장은 너무나 출혈경쟁 시장입니다

시장 규모 자체도 작고 경쟁자가 너무나 많습니다

 

 

더존비즈온의 제품과 서비스가 다른 경쟁사와 비해서

압도적으로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사는데 조금은 머뭇거려집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나 많이 떨어져가지고

크,,, 진짜 사고싶은 마음이 드네요 ㅎㅎㅎ

무려 60%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더존비즈온의 성장동력에 의문이 생긴다 하더라도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ㅎㅎㅎ

 

 

 

 

 

 

더존비즈온의 다른 재무사황입니다

보시면 딱 아시겠지만

영업이익률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ROE또한 정말 좋아요

ROE는 떨어지기는 했어도.. 괜찮습니다

 

 

저 누런색은 증권사들의 예상치인데

부채비율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하네요

저 부채비율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영업이익이 조금은 떨어져도 부채비율이 실제로

저렇게 떨어져준다면

뭐... 나쁘지않네 오히려좋아 이렇게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주식이 참 어렵습니다!ㅎㅎㅎ

하지만 주식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변동성을

잘 즐길 줄 알아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변동성 즐길거 아니면 적금들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