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고려아연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고려아연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고려아연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광물 제련 관련 회사입니다 ㅎㅎㅎ

 

 

 

 

꾸준히 계쏙 돈 잘 벌고 있는 회사예요

이런 엄청나게 주가변동이 심한 시기에

고려아연의 주가변동은 어떨지

궁금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이단 고려아연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고려아연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 진짜 대단하네용...ㅎㅎㅎ

 

 

이런거보면 진짜 주식시장이

정말 어렵구나 싶다니까요

이렇게 엄청나게 주가가 떨어지는 시기에

 

 

특히 미국 증시에 비해서 코스닥은

엄청나게 떨어졌잖아요

이렇게 떠렁지는 시기인데

주가는 오릅니다..ㅎㅎㅎ

 

 

 

 

참 어렵기도 하고 코스피 코스닥 욕하는게

이게 주식시장에서 마이너스를

핑계대는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오르는 기업들은 다 오르거든요 ㅋㅋㅋ

 

 

 

 

다음은 고려아연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오르고 있고

오르는 속도도 빠릅니다!ㅎㅎㅎ

 

 

매출액 오르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어떤 비즈니스를 하길래

이렇게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지

또한 기대가 됩니다 ㅋㅋㅋㅋ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나름 괜찮게 괜찮은 수준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쭈우우우욱 본다면 알겠지만

주가변동도 좋고요 그다음에

실적 성장도 굉장히 좋습니다 ㅋㅋㅋㅋ

 

 

 

 

다음은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첫 번째로는 자산인데요

고려아연의 자산은 계쏙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자산 올라가는게 보기좋네용ㅎㅎㅎ

자산이 올라간다는건 물론 재고도 있지만

어쨌든 좋은 의미거든요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부채역시 올라가고 있네요

부채도 꽤나 빠르게 오르넹?ㅋㅋㅋㅋ

좀있다가 부채총계 봐야겠어요

 

 

다음은 자본총계입니다

자본총계 역시 올라가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 역시

계속해서 다 올라가고 있네요

 

 

 

 

다음은 고려아연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10%대를 유지하면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ROE인데요

ROE도 1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아물 회사가 이정도를 유지하고 있으면

오우 나쁘지 않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잘나온다는건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뜻이고

기업만의 나름 강한 해자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거든요

 

 

 

 

둘다10%대면 그냥저냥

뭐 나쁜 것도 아니고

좋은것도 아니고요 ㅎㅎㅎ

 

 

다음은 부채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채비율도 10~20%대를 유지하면서 진짜

건전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난무난한 재무정보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도 무난무난하게 성장해나가고 있고요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긴 합니다 ㅋㅋㅋ

 

 

 

 

다음은 고려아연의 배당에 대한 내용이에요

배당금 정말 좋습니다

진짜 좋다고 생각해요

 

 

 

 

배당금을 계쏙해서 올려주고 있고

그 올려주는 폭도 큽니다

 

 

현금배당수익률 주주분들 기분 나쁘지않게

잘쳐주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오우오우 ㅋㅋㅋㅋ 나쁘지 않다 이런 생각이에요

 

 

주식투자는 1년 3년 5년을 보는거잖아요

그래서..ㅋㅋㅋㅋ 그 기업이 잘될 것인가를 알아야하기 때문에

그 기업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어야합니다

비즈니스를 이해한 다음에야 투자를 해야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