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포스코케미칼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포스코케미칼의 주가와 실적

재무 뭐 배당 등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포스코케미칼 정말 유명한 회사입니다

양극재와음극재 등 

이차전지에 들어가는 필수소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포스코케미칼우리나라 대표 화학회사입니다

최근에 주가도 많이 올랐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긴 했지만

그래도잘될 것이라고생각합니다

 

 

 

 

 

포스코케미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변동은 크기는 하지만그래도

나름 꾸준히 올라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 3년 5년후를 내다보면서

투자해야 할 기업이죠 ㅋㅋㅋㅋ

지금 당장이 아니고

 

 

그래도 몇 년전부터 투자해서

지금 몇배를 불린 분들이

많이 부럽긴 합니다 ㅎㅎㅎ

 

 

 

 

 

다음은 포스코케미칼의매출액과영업이익입니다

사실 시총대비 실적은 조금 적은 편이긴 합니다

 

 

 

 

그래도 매출액 올라가고 있고

매출액 올라가는 속도가 좋습니닿ㅎㅎ

매출액 잘나오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어이익도 흔들리기는 하지만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고있죠!ㅋㅋㅋ

 

 

앞으로 더욱더보급된다면

더 실적인 좋아질 것 같습니다

 

 

 

 

 

다음은 포스코케미칼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빨리 올라가고 있네용ㅎㅎㅎ

자산 괜찮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부채와자본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부채와 자산 또한 괜찮게 잘 올라가고 있습니다

 

 

기업이 어쨌든 성장해나가고 있어요

 

 

 

 

 

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는사실 그렇게 좋다!

이런 생각은 안듭니다

 

 

 

 

영업이익률낮은 수준입니다

낮은 수준이에요

10%이상이었으면 좋았을텐데욯ㅎㅎ

 

 

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마찬가지로 낮네용..ㅋㅋㅋㅋ

흠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너무나 건전합니다 ㅋㅋㅋㅋ

2021년에 100%이하까지줄여서

오웈ㅋㅋ주주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습니다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아예 안주는 수준입니다

이건 많이 아쉽긴 해요 ㅎㅎㅎ

 

 

 

 

배당금 조금더 높여줬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성장을 보여줄 수 있다면

배당금 주지 않은 것도 주주들이

이해해주지 않을까 이런생각이 듭니다

 

 

전반적인 재무 정보는 많이 아쉽습니다

많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해나갈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