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전자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LG전자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계속 보려고 합니다

 

 

LG전자는 우리나라에서 가전 정말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노트북도 정말 잘만듭니다 잘만들고

그리고 이런저런 가전 제품도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ㅎㅎㅎ

 

 

 

 

LG전자 뭐 세탁기나 TV 등도 잘 만들죠 ㅋㅋㅋㅋㅋ

전세계적으로 많이 팔고 있는 회사입니다

LG전자와 관련된 숫자들은 어떨지

한번 가볍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한때 단기간에 엄청나게 올랐네요

이야....

 

 

저때 LG전자로 돈 정말 많이 벌었을 것 같은데요 ㅋㅋㅋ

저점대비 약 3배정도 올랐나 싶을정도로

주가가 만힝 올랐습니다 ㅋㅋㅋㅋㅋ

 

 

 

 

아주 가볍게 파아아악 오르더니

금리인상과 그 이후에 경기침체 관련 이슈들 떄문에

주가가 엄처나게 떨어진게 보이죠

이야..진짜 너무 무섭당ㅋㅋㅋㅋㅋ

 

 

고점에서 산 사람드링라면

이거 너무나 무섭다.. 이러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다음은 LG전자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나름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2020년에 떨어지기는 했는데

그러다가 2021년에 다시 올랐습니다

 

 

LG전자가 한국에서는 정말 잘나가는데

해외에서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까

이런 궁금함이 듭니다

물론 잘해나갈거라고 생각해요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이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어서 아쉽긴 합니다

 

 

어쨌든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LG전자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올라가고 있고

올라가는 속도가 굉장히 좋습니다 ㅎㅎㅎ

 

 

자산 꾸준히 성장하는 속도가 보기좋네요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부채역시 올라가고 있어요

부채 역시 나름 계속 꾸주히 올라가고 있어용

 

 

다음은 자본총계입니다

자본도 올라가고 있네요

자산과 자본 그리고 자본총계 역시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어요

 

 

 

 

다음은 LG전자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많이 낮습니다

많이 낮아요

 

 

비즈니스하면서 이런저런 비용들이

많이 발생하니까 그러는가봅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ROE도 꽤나 낮네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아야 이거 뭐 기업이

비즈니스를 나름 쉽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하고 있구나

이런 느낌을 받을거 같은데 그러지 못하네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 것은 기업의 해자가

나름 강하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낮죠..ㅋㅋㅋㅋㅋ

 

 

부채비율도 제 기준에서 조금은

높구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부채비율이 150%이상이에요..ㅋㅋㅋㅋ

 

 

 

 

LG전자의 배당금입니다

배당금 많이 아쉽습니다

배당금 역시 많이 아쉬워요 ㅋㅋㅋㅋ

 

 

 

 

LG전자에서 너무나 일하고 싶고

그러지만

주식투자의 관점에서는

조금은 망설이게 됩니다 ㅋㅋㅋㅋ

 

 

포트폴리오에 LG전자를 추가하느니 차라리

기존에 사놨던 더 좋은 기업의 지분을 늘리는게

오히려 좋겠다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