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성공 동기부여 명언 / 케빈 오리어리 동기부여 명언 / 케빈 오리어리 사입 동기부여 명언

 

 

제 인생에서 첫번째로 쓴 경험은 제 DNA에 새겨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임긍믈 위해 일한다는 생각입니다

제 첫 직업은 고등학생 때였습니다

일을 했었던 이유는 제가 좋아했엇던 여자애가 그 신발가게에서 일했었죠

저는 바로 맞은편 아이스크림 가게로 일 하러 갔었고요

제 계획은 일이 끝나고 나서 단 둘이 데이트하는 것이었죠

정말 환상적인 계획이었죠

 

 

 

 

일을 시작한 첫 날이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그녀는 창가에 신발 진열을 하고 있었고 

저는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었죠

손님들이 아이스크림 샘플을 달라고 하는데 꼭 그 때마다 손님들이 

씹던 껌을 바닥에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가게 바닥에 껌이 많이 쌓였죠

 

 

 

 

첫 근무가 끝났을 때 아이스크림 가게 점장은 저보고 잘했다고 했었습니다

아마 한 400만원 팔았었을 것입니다

점장은 이렇게 말했죠

"이제 정리 해야 돼 바닥에 있는 껌을 다 치워줘"

그 순간 제가 좋아하는 소녀는 저를 보고 있었습니다

제가 퇴근하는 것을 기다리면서요

내가 만약에 무릎을 꿇고 껌들을 때고 있었다면 

그 소녀는 저를 얼마나 한심하게 볼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점장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사람이지 껌을 때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자 점장이 말했습니다

"아냐 나는 너를 고용했지 내가 뭘 말하든 내가 여기 사장이야"

"내가 무슨 말을 하든 너는 해야만 해"

 

 

 

 

그래서 저는 "아닌 것 같아요 당신이 껌을 때는 사람이 필요하면 그건 다른 업무입니다. 제가 껌을 때야햇다면 저는 일을 안했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해고됐습니다

저는 정말 수치스러웠습니다

저는 이 사실을 말했는데 엄마는 시키는 일은 했어야지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엄청나게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인생에서 터닝포인트의 순간이었습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가게를 소유하고 있는 사장과 바닥 껌을 때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결정해야 합니다

고용돼서 일하는 것이 나쁘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 아이스크림가게 사장은 정말 중요한 교육을 해줬습니다

운명을 통제하지 못하는 것의 부끄러움은 이 이야기에 담겨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이해하는 방식입니다

정말 끔찍합니다. 사장이 시키는 일은 무엇이든지 해야한다?

전 그렇게는 못삽니다

그 뒤로는 누군가를 위해 일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절대로 없었습니다

 

 

 

 

 

당신은 어떤 길을 갈지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고민없이 기업가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원한다면 가게 전체를 인수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별 신경도 안쓰지만 어쨋든 이렇게 됐습니다.

제가 투자한 많은 사업가들에게 항상 말합니다

당신이 이 모험을 시작하겠지만 항상 쉽지많은 않을 것입니다

하루에 25시간 일해야하고 주 8일을 일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지 않는다면 다른 경쟁자가 당신을 밀어낼 것입니다

그리고 영원히 계속 될 것입니다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하루 아침에 이뤄지진 않을 것입니다

당장 다시 일을 하러 가겠지만요

하지만 당신이 최상의 가치를 준다면 당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자유입니다

 

 

 

 

제가 기업가들에게 하는 첫번째의 조언은 돈을 위해 사업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절대로 이뤄지지 않습니다

기업가가 추구해야하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그것은 바로 자유입니다

저는 제가 원하는 것들을 하며 시간을 보내길 원합니다

전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여기에 이르기까지 정말 고생하며 일을 했기 때문이죠

저는 제가 이뤄낸 모든 것을 스스로 해냈습니다

이런 것들을 얻을 자격이 있음에 자랑스럽습니다

 

 

머무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누군가가 대신 위험을 감수하고 하루종일 시키는 일만 열심히 한다면

먹고 자고 하는데는 문제가 없거든요

월급은 마약입니다

당신의 꿈을 잊게 만들거든요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재테크 명언 / 로버트 기요사키 명언 / 로버트 기요사키 / 재테크 /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 부자인 이유 가난한 이유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재테크 명언 / 로버트 기요사키 명언 / 로버트 기요사키 / 재테크 / 부자와

사람들은 제가 아는 것을 말하지 말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가난하게 살라고 말합니다. 제가 돈을 지불하는 순간 여러분은 근로자처럼 생각하게 됩니다 월급을 받는 순간 여러분의 머리는 죽게

fortitudecaesar.tistory.com

데이비드 고긴스"헤드폰을 쓰고 외부 소음을 차단한 채 위대함을 찾으세요"/ 명언 / David Goggins/동기부여/한계에 도전하다/motivation/navy seal/limit / 성공하는 법 /

 

데이비드 고긴스"헤드폰을 쓰고 외부 소음을 차단한 채 위대함을 찾으세요"/ 명언 / David Goggins/동

데이비드 고긴스는 2005년 아프가니스탄 작전 때 헬리콥터가 추락해 동료 11명이 사망한 절망적인 사고를 겪습니다. 그 후 전우를 위해 뜻 있는 일을 하기로 마음먹습니다. 고긴스는 캘리포나이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이또한 지나가리라 명언

 

전한길 이또한 지나가리라 명언

일을 당해보면 성숙합니다 아시겠습니까? 선생님이 늘 이야기하죠 여러분도 마찬가지로 어떤 일을 당하고나면 아 왜 나만 운이 없지? 왜 나에게만 이런 일이 닥치지? 왜 우리 집에만 이런 일이

fortitudecaesar.tistory.com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자기개발 추천서 / 사회생활 책 / 책추천 / 인간관계 책)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자기개발

1. 그녀는 내 협상론 수업에서 배운 여섯 가지 방법을 두루두루 잘 활용했다. 그 여섯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어떤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라. 감정에 휘둘리면 협상을 망칠 뿐이다. 주어

fortitudecaesar.tistory.com

도널드 트럼프 리버티 대학 연설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명언 /donald trump/Never, Ever Give up/동기부여/아웃사이더/motivation

 

도널드 트럼프 리버티 대학 연설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명언 /donald trump/Never, Ever Give up/동기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이란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압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가 전하는 메시지, 거의 과거 역량, 그의 개방성, 신념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