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C 주가 / SKC 배당 / SKC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SKC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SKC 유명한 회사죠

동박 만드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동박 위주로 만드는 회사면서 그와 동시에

반도체 관련 소재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이차전지와 반도체 딱 듣기만해도 정말

잘되겠구나 싶은 기업이죠

하지만 뭐 그건 끝까지 지켜봐야하겠지만요

 

 

동박과 음극재 관련 회사들의 주가가 최근에

정말 많이 떨어졌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특히 일진머티리얼즈의 주가가 정말 많이 떨어졌죠 ㅋㅋㅋ

일단 SKC는 어떤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SKC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진짜 엄청나게 올랐죠 ㅋㅋㅋㅋ

아주 짧은시기에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저렇게 오른것 치고 떨어진건 사실

크게 떨어졌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ㅎㅎㅎ

주가가 크게 오를땐 하상 조심하는게 좋은데

이게 언제까지 오르는건 아무도 모르니까요 ㅋㅋㅋ

 

 

돈을 못버는 것보다 돈을 잃지 않는게

사실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둘다 짜증나는 일이지만요 ㅋㅋㅋ

 

 

 

 

 

 

SKC의 EPS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쭈우우욱 떨어졌죠 ㅎㅎㅎ...

 

 

 

 

SKC의 실적입니다

오우... 

SKC 실적이 크게 흔들렷을 때

저떄 버틴 분들 돈 지금 돈 많이 벌었을거예요

 

 

주가가 떨어지는 것 버티기도 힘든데

저렇게 실적까지 흔들려버리면 사실

멘탈 나갑니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결국 그 기업이 좋은 회사라면

주가는 다시 오르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그래서... 잘버티는게 좋은것 같아요

저도 끝까지 버티지 못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잘 버티는게 중요한거같아요

 

 

 

 

 

 

 

SKC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조금 그냥저냥하다가 

2021년에 많이 올랐습니다!ㅎㅎㅎ

 

 

그리고 rOE 역시 마찬가지예요

ROE는 정말 좋지 않네요..ㅋㅋㅋ

그리고 부채비율도 꽤나 높습니다

부채비율이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어요

 

 

그 기업을 오랫동안 보유할 때 조건이

전 부채비율이 건전한 기업이거든요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 아주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계속해서 올려주고 있습니다!ㅎㅎㅎ

배당금은 계속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주가상승이 더 커서 그런지 몰라도

배당수익률은 더 떨어진 상황입니다

기업들 보면 알겠지만 싲럭은 좋아지는데

배당수익률은 더 줄이는 기업들이 많네용ㅋㅋㅋ 여기도 그렇고...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할 것인데

주가가 단기적으로 흔들린다고 해도 마음변하지말고

끝까지 잘 지켜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