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백화점 주가 / 현대백화점 배당 / 현대백화점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현대백화점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 너무나 유명하죠 ㅋㅋㅋ

백화점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많은 분들이 현대백화점 가십니다

 

 

현대백화점 주가와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꾸준히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어요 ㅋㅋㅋ

일단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백화점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진짜 계쏙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고점에서 사신 분들은 ㅎㄷㄷ....

 

 

현대백화점은 도대체 왜이렇게 떨어지는 것일까요

그런건 일단 현대백화점의 실적이라든지

시장점유율 등을 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백화점 사업이 우리나라의 인구라든지

시장 규모 등의 축소등으로 인해서

꾸준한 성장이 쉽지않을거라는 사람들의 판단 떄문인지...

일단 주가는 정말 엄청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ㅋㅋㅋ

 

 

 

 

 

 

 

현대백화점의 EPS입니다

정말 꾸준히 떨어지고 있네요 ㅋㅋㅋ

이렇게 꾸준히 떨어지니까

주가도 따라서 꾸준히 떨어지는게 아닐까 싶어요

 

 

이런거보면 기업의 주가는 결국 기업의 실적을 따라간다는게

맞는 말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이거말고 다른 실적을 보도록 하죠

 

 

 

 

현대백화점의 실적입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떨어지고 있었는데

매출액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었네요 ㅋㅋㅋㅋ

 

 

음... 이러면 참 판단하기가 어렵죠

어쩄든 매출액은 성장하면서 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매출액에서 실제 수중에 들어오는 돈은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

살짝 아쉬운 것이죠

 

 

1주당 순이익 역시 꾸준히 떨어지고 있고요

뭔가 경영효율화가 많이 안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실제 수중에 많은 돈이 들어와야 이게 주주의 이익이 되는데 말이죠

 

 

 

 

 

 

현대백화점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정말 꾸준히 떨어지네요 ㅋㅋㅋ

그... 매출액은 오르는데

영업이익은 떨어지니까  당연한 결과 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ROE도 좋지 않습니다

그다음에 부채비율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네요

1주당 순이익 여시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늘어나는데 실제 수중에 들어오는 돈은 많지않고...

그 뜻은 주주들에게 돌아오는 몫도 줄어든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주가가 계속 떨어져서 그런지 PER은 낮은 수준입니다

워낙 주가가 많이 떨어졌잖아요

근데 매출액은 오르고 있으니까... 이게 기회일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다른 좋은 기업들도 많아가지고.. 아직은 손이 가지는 않습니다

 

 

 

 

 

 

 

현대백화점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계속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굉장히 큰 폭은 아니더라도 말입니다!ㅎㅎㅎ

 

 

모든 기업이 1.5% 이상의 배당금은 줬으면 좋겠느넫

쩝...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