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홈쇼핑 주식정보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현대홈쇼핑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현대홈쇼핑! 우리나라 홈쇼핑 회사 중에서

정말 이름있는 회사죠!ㅎㅎㅎ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지도

대부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현대홈쇼핑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현대홈쇼핑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으로부터 쭈우우욱,,, 그냥

스노우보드 타고 내려오듯이 쭈우우욱

떨어졌습니다

 

 

 

 

고점대비74%나 빠졌어요,,,

왜이런 것일까요 ㅜㅜㅜ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내에서 괜찮은 점유율과

실적이 나오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게 아닌가봅니다

 

 

 

 

 

현대홈쇼핑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은 나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서 2019년엔 매출액이 금방

두배나 올라버렸네요 ㅎㄷㄷ

 

 

영업이익은,, 흠,,,

아주 천천히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그래도 조금씩 천천히

올라가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성장하고 있잖아요!

하지만 주가는 진짜 사정없이 빠져버렸습니다

 

 

 

 

고점대비 무려 74%나 ㅎㄷㄷ,,,

다른 재무정보들이 안좋은 것일까요

 

 

 

 

 

현대홈쇼핑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보면 영업이익률은 꾸준히

안좋아지고 있네용,,, 아닝 왜그랭

 

 

그다음은 ROE입니다 ROE 역시 좋진 않네요!ㅜㅜㅜ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아야 돈을

효율적으로벌고 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텐데요

 

 

그렇게 되진 않으니까 많이 아쉽습니다 ㅜㅜㅜ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아 그래도 부채비율은 정말 건전합니다

부채비율은 3~50%씩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부채비율이건전한건 참 다행입니다!ㅋㅋㅋ

 

 

 

 

 

현대홈쇼핑의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요

오ㅗㅇ,,,

배당도 꽤나 잘줍니다

아니 괜찮은데요?ㅋㅋㅋ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아니 이정도면 배당주라고 생각해도되려나,,ㅋㅋㅋㅋ

매해 귀엽게 200원씩 올려줬네요!ㅋㅋㅋ

 

 

그래서 배당수익률 보면 배당수익률이 계속 좋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주가가 떨어져서,, 배당수익률이 좋아지기는 하지만요

그래도 배당 본다면 굉장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