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크래프톤 주가 / 크래프톤 배당 / 크래프톤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크래프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과 실적을 보려고 합니다

 

 

크래프톤은 계속해서좋은 실적을 내주고 있지만

주가는 그닥...흠...

게임산업이라는게 주기가 짧습니다

물론 다른 산업들도 그렇지만

파악하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리고 경쟁이 너무나 치열합니다

하나의 게임이 인기를 친다면

비슷한 게임이 우후죽순 나와가지고

강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가?

이런저런 의문이 생깁니다

 

 

 

 

 

 

 

 

크래프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대비 반절 털렸습니다 ㅎㄷㄷ

정말무섭죠

크래프톤이 상장한지 얼마안됐는데

상장하고나서 국내에서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는 많이 식었어요

오히려 서든어택이 더 인기가많다는 썰이 ㅎㄷㄷ

 

 

 

 

 

크래프톤의 EPS입니다

장기적으로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주당 순이익이 계속해서 늘어난다는건 주주들에겐

정말 좋은 소식이죠

 

 

 

 

 

 

 

크래프톤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 역시 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업이익이 2020년에 비해서

2021년엔 조금 줄어들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주가도 오르지 못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크래프톤의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정말좋습니다 아ㅜ좋죠

그리고 ROE또한 좋습니다

ROE는 떨어졌는데 그래도 과거가 너무나 높아서

정말 높아가지고... 상대적으로 ROE가 낮아보이는것이죠

괜찮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PER과 PBR은 정말 높습니다

주가가많이 떨어져줬는데도 

아직 높은 수준이네욯ㅎㅎ

조금 더 주가가 빠져준다던지 아니면... 실적이 꾸준히 올라준다던지

일단 저는 더 기다려보고자합니다

현재 2022년 3월 기준으로 PER은 20정도인 것 같습니다

 

 

 

 

 

크래프톤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직까지 배당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배당좀 줬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돈 정말 잘버는데 왜그런는지!

요즘 게임 IT기업들 돈 쓸어모으고 있잖아요

 

 

배당을 준다면 주가상승에 그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