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CJ제일제당 주가 / CJ제일제당 배당 / CJ제일제당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CJ제일제당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보려고 합니다

 

 

CJ제일제당은 우리나라 대표 식품회사입니다

햇반도 만들고 컵밥도 만들고

만두도 만들고 스팸도 만들죠~~ㅋㅋㅋ

제가 정말 많이 먹는 음식들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일단 CJ제일제당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CJ제일제당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아주 천천히 오르지만 그래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주 오랜기간 CJ제일제당의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꽤나 괜찮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겠군요

하지만 그렇게 오래가지고가기 정말 쉽지 않죠

주식이 참..ㅋㅋㅋㅋㅋ

본능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건 쉽지않죠

 

 

 

 

 

 

 

CJ제일제당의 EPS입니다

뭐 흔들리긴 흔들려도 그래도

결국엔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1주당 순이익이 꾸준히 올라가는 회사라면

믿고 투자할 만하죠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 때를 노리는건데

이게 또 쉽지 않습니다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 때엔 내 돈도 없거든요

쉽지않죠

 

 

 

주가가 많이 올랐을 때 주식팔아서 현금보유하다가

주가가 떨어지면 다시 사모으고

참 말로는 쉽죠?ㅋㅋㅋ

하지만 그 누구도 시장은 예상할 수 없습니다

 

 

 

 

 

 

 

CJ제일제당의 실적입니다

정말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오 이렇게 보니까 정말 마음에 드네요

 

 

매출액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씁니다

아주보기좋죠

그리고 영업이익 또한 정말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지켜보는건

기분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흔들린다고 하더라도요

앞으로도 그 기업이 성장할 것이라는게 확실하다면

조금씩 조금씩 사모으는게 좋습니다

 

 

 

 

 

 

 

CJ제일제당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아쉽습니다

영업이익률이 10% 이상만되도 참 좋을텐데 말입니다

그래도 쉽지는 않죠

 

 

그래도 ROE는 괜찮습니다

ROE는 10% 이상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높습니다

그래도 부채비율 계속해서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수치이지만 떨어지고있죠

 

 

재무상태는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CJ제일제당의 제품들도 좋고요

크크크

 

 

 

 

 

 

 

 

CJ제일제당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오오 ㅋㅋㅋㅋ

배당금 계속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신호입니다

배당금을 꾸준히 올려주는 기업에만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CJ제일제당!

지금 고점대비괜찮게 빠져있습니다

PER도 10이 좀 안되는 수준이고요

이럴 때 사놔서 장기적으로 가져간다면 또

좋지않을까 싶은데

중요한건 돈이 없다는거...ㅋㅋㅋㅋㅋ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