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은 의류회사입니다

유명 브랜드 따와서 옷 제작해서

만드는 회사입니다

 

 

 

 

대한민국에 이런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회사들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어떨지 기대가 되기도 하는데요

일단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의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그냥저냥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 같습니다

2021년에 한번 주가가 엄청나게 뛰었네욯ㅎㅎ

 

 

저때 많은 분들이 돈 꽤나 벌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이게 참~~

누구는 결국에 돈을 벌고

누구는 결국에는 돈을 잃고

 

 

같은 코스피 코스닥이어도 이런 일들이 생깁니다

 

 

기업 보는 눈을 더욱더 갖추고

인내심을 가지고 

장기간 기업의비즈니스를 이해하며 투자하는게

저에게 맞는 유일한 방법 같습니다

 

 

 

 

 

다음은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은 그래도 오우오우 ㅋㅋㅋ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매출액이 매해 거의 두배씩 뛰는데요 ㅎㄷㄷ

이정도 빠른 성장을 보여주다니!ㅋㅋㅋㅋ

 

 

 

영업이익은 2020년까지는 오히려

영업이익이 줄어드는 느낌이었는데

2021년에 엄청나게뛰었습니다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좋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저렇게 빠르게 올랐네요

 

 

이런 추세가 5년후 10년후에도 지속될 수 있을지!?

이런걸 판단해봐야겠죠

 

 

 

 

 

다음은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과자본이 증가한다는건 

기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뜻이죠

 

 

보면 아시겠지만 자산이 굉장히 빨리 커가고 있습니다

실적이 상승하니까그러겠죠

하지만 자본은 사아아알짝

정쳬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부채를 보면,,

부채도 엄청나게 올랐네요!?

끙... 이러면 좀 아쉽죠

 

 

자산과 자본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부채는 일정하게 고정돼있어야

이야~ 좋구나~ 이런 생각이 들잖아요

하지만 아쉽게도 부채까지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많이 아쉽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높아야 그래도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면서 돈도 효율적으로

벌고 있다는 뜻인데요

 

 

지금 그러질 못하고 있는거잖아요!...

흠..

물론 앞으로 더 성장하겠지만 그래도!!

현재는 많이 아쉬운상황이빈다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꽤나 빠르게 오르고 있씁니다

20%대초반을 유지하며 건전하게 가다가

오우...순식간에 저렇게 올라버렸네요

어떻게 저러지?ㄷㄷㄷ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면 흠..?ㅋㅋㅋㅋ

이런 생각이 드네요

흠...?

 

 

 

 

배당성향이 와 저렇게

엄청나게높네요

실제 손에 쥐어지는거의 대부분을 지금

배당금으로 주고있는 거잖아요

 

 

이래도되나?ㅋㅋㅋㅋ

배당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꽤나 마음에 드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잘은 모르겠습니다

 

 

물론 앞으로 좋아지겟지만

그래도 지금으로서는

좋은 느낌은 받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