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한국쉘석유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한국쉘석유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재무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한국쉘석유 이름만 들어봐도

어떤 어느 분야의 기업인지 느낌이 옵니다

석유 이쪽이겠죠 ㅋㅋㅋㅋ

 

 

하지만 정확히 어떤 사업을 하고있는지는

더 공부해야합니다

일단 한국쉘석유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쉘석유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와한때올랐을 때에는

진짜 10배까지도 올랐네요,,,

그런데 이런 기업이 조금씩 조금씩 떨어지더니..!

 

 

 

 

고점대비 반토막 이상이 마이너스 나버렸습니다

고점에서 물리신 분들은,,,쩝,,,

 

 

이런거 보면 같은 종목 코스피 코스닥이어도

결국 누구는 돈을 벌고 누구는 돈을 잃고

이런다니까요

물론 코스피 코스닥이 미국 증시에 비해서

극강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본인 하기 나름에달린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한국쉘석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이 빠르게 오른다는 느낌은 안받네요

그냥저냥 정체하고 있는 느낌이에요

 

 

어지간한 기업들 그래도매출액은 계속 성장하는데

한국 쉘석유는 정체하고 있네요

 

 

 

 

매출액이 정체하고 있는데

영업이익은 그래도 오르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실적이 계속해서 꾸준히 오르고 있는 기업이 아니라면 사실

이럴 때에는좀 더 확실히기업에 대해서

공부해보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5년후 10년후에도 기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을까?

이런것들 말이에요

 

 

 

 

 

다음은 한국쉘석유의 자산 부채 자본입니다

자산과 자본은 한국쉘석유가 꾸준히 성장하고 잇는가

이걸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한국쉘석유 자산을 보면 흠... 아주아주 조금씩

아주아주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본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아무래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빠르게 올라야

자산과 자본 역시 빠르게 오를텐데

그러질 못하고 있으니까 정체하고 잇는 느낌입니다

 

 

석유  관련 산업이라는게 사실 조금은

마음에 걸리네요

저는 기업을 오래보고 투자하니까요

 

 

 

 

 

다음은 한국쉘석유의 재무저옵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정말 좋습니다

 

 

영업이익률은 그래도 15%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ROE는 오우오우 ㅋㅋㅋ

굉장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것은 

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돈을 효율적으로 잘 벌고 있다는 의미거든요

 

 

앞으로 5년후 10년후를 내다본다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지금 재무상황은 저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듭니다

 

 

부채비율 역시 50%대나 그 이하를 유지하면서

굉장히 건전하게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야...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요

배당금 정말 잘주고 있네요!ㅎㅎㅎ

 

 

 

 

현금배당수익률 좋습니다 좋고

무엇보다 현금배당성향이 ㅎㄷㄷ,,

왜이러지??ㅋㅋㅋㅋ

 

 

이렇게 높으면 사실 조금 무서운데요 ㄷㄷㄷ

벌어들인 돈을 거의 전부 배당으로 뿌리고 있는 수준인데

 

 

그래서 자본 형성이 조금은 느린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쨌든 투자하면서 배당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오우오우 이거 관심종목에 넣어놔야 하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