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에이스침대 주가 / 에이스침대 주식 / 에이스침대 배당

이번엔 에이스침대를 가볍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이스침대는 침대에서 프리미어 브랜드입니다

많은 한국인들이 침대를 살 때 에이스침대를 삽니다

 

 

에이스침대의 해자는 꽤나 단단해보입니다

침대 브랜드 분야에서 시몬스와 에이스침대가

과점구도를 형성하고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시장점유율도 괜찮게 나오고 있죠!ㅋㅋㅋ

일단 에이스침대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에이스침대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장기적으로 정말 꾸준하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왜 난 주식을 하면서 에이스침대의 저력을

빨리 파악하지 못했는가!ㅋㅋㅋ

 

 

사실 에이스침대의 안정적인 재무상황과

좋은 실적은 전부터 알았지만

다른 곳에 눈이 팔려서 그만,,,

시간이 흘러가고 있었죠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에이스침대의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스침대의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전체 매출액에서 침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압도적입니다

그런데 성장세가 아주 좋네요!ㅎㅎㅎ

 

 

 

 

에이스침대의 점유율입니다

전 점유율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점유율은 그 기업의 해자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죠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수치는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에이스침대...의 정뮤율에 관한 이슈 때문이죠

 

 

흠... 이게 전부입니다

너무나 아쉽네용ㅋㅋㅋㅋ

분기보고서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이 고작 이정도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내용을 보여줬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에이스침대의 EPS입니다

맨 왼쪽 자료는 1분기 자료예요

뭐 어쨌든

어던 해에는 떨어지는 날도 있지만(그때그때의 경기 때문에...)

결국엔 장기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보기좋죠

 

 

 

 

 

에이스침대의 실적입니다

정말 계속 꾸준히 성장하고있죠?

여러 기업들이 매트리스 시장에 계쏙해서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음....

에이스침대의 실적이 흔들릴 줄 알았거든요?

근데 계속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시기 힘들 때일텐데도 불구하고

좋은 실적을 계속해서 보여주는거 보면

이쯤되면 장기적으로 믿어보고 나아갈 만하구나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에이스침대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힘든시기에도 이렇게 꾸준히 영업이익률이 올라가는건 대단하죠

 

 

ROE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은 것은 그 기업이 돈을 잘벌고 있다는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본유보율 역시 굉장히 높습니다

아주좋은 기업이에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시장점유율 또한 정말 높습니다

 

 

또 제가 굉장히 인상깊게 생각한점이 있는데 바로

부채비율입니다 ㅋㅋㅋㅋ

부채비율 ㅎㄷㄷ하게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정도 부채비율이면 오랜기간 믿고가도 될 것 같습니다

 

 

 

 

 

 

에이스침대의 배당금입니다

한때 많이주고 조금주고 이러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는 합니다

 

 

실적 꾸준히 상승하지

브랜드 좋지

부채비율 굉장히 건실하지

재무정보좋지

그리고 배당수익률도 준수합니다

정말 사고싶은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한가지 걱정되는건 바로

관리종목에 지정된 것인데요

에이스침대의 주식 대부분을 소수가 가지고 있대요

이게 문제가 돼서 관리종목에 지정된 것이고....

해결하지 못하면 상장폐지 절차도 밟는다고 합니다

이런 리스크가 있는 것 제외하고는

에이스침대 괜찮게 나아가고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