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수질관련기업 에코랩(Ecolab)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에코랩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에코랩이라~~!ㅋㅋㅋㅋ

환경 이런게 붙어있네요

수질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입니다 ㅎㅎㅎ

 

 

 

 

 

에코랩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주가 정말 꾸준히 오르다가

최근에 엄청난 조정을 받았네요 ㅎㄷㄷ

 

 

오잉 이게 무슨일이지?ㅋㅋㅋㅋ

진짜 엄청난 조정이네요

 

 

조정 받고 빅테크 기업들 주가 회복하고 있는 경우 많은데

에코랩은 아직 어떤 반등은 보이지는 않아요

 

 

 

 

 

다음은 실적입니다

매출액과영업이익인데요

매출액 한번 크게 떨어지고 다시 천천히 오르는거 같아요

 

 

흠...

실적이 오르지 않으면 주가도 오른다는 보장은 없거든요

 

 

 

 

 

다음은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마냥 좋다 또

이렇게 판단이들지는 않네요

 

 

현금흐름도 실적과 마찬가지로 한번 떨어졌다가

오르고 있습니다

순이익은적자가 크게 한번 나기도 했어요

훋러덜더럳ㄹ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수익성은 흠

 

 

영업이익률은 10%초중반대 나오고 있습니다

ROE역시 비슷한데요

ROE역시 순이익이 마이너스 났을 때 제외하고는

10중반대나오면서

사실 이정도면 준수한 편이라고생각해요

 

 

 

 

 

기업의 배당금입니다

순이익이 마이너스 난다 하더라도 그래도

배당금은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꾸준히 올려주고 있어서 배당수익률은

1%대 지급하는 것 같습니다

 

 

무난무난해보여요

 

 

 

 

 

기업의 안정성입니다

유동비율 무난합니다

 

 

부채는 은근 조금 있어보이기는 하네요

완전건전하다 이런 느낌은 안들어요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와 좋다 이거는 아니고요

막 좋아보이진 않아요

 

 

비즈니스하면서 꾸준히 계속 성장하는게

정말 어렵죠 ㅎㅎㅎ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인데요

한때 50까지올라갔습니다

이야 이건 진짜 높은데요

 

 

그러다가 최근에조정 크게 받아가지고

이것보다는 높지는 않을겁니다

 

 

인상깊은 기업은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