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주식)스포츠웨어 기업 나이키(NKE) 주식투자에 대한 생각



나이키는 스포츠 의류 및 용품제조 및 유통기업입니다.



나이키는 사실 지금 위대한 기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나이키를 단순히 스포츠 용품 제조 및 유통기업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부족할 것 같습니다. 그 이상으로 일반인들에게도 자유롭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잖아요. 그리고 스포츠 관련해서는 문화이고 트랜드입니다.


나이키 제품을 사는건 사실 나이키 제품만 사는게 아니고 나이키의 브랜드를 사는 것이고 나이키의 문화를 산다고도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만큼
나이키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파워가 막강합니다.


옷이나 신발 뭐사지? 이상한거 사면 조금 그럴텐데 그러면 나이키 사자!



사실 이렇게 가볍게 생각하고 나이키매장가서 나이키 제품을 소비해도 됩니다. 나이키 제품들만 입고 다녀도 트랜드하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입니다. 길거리 출퇴근거리 헬스장 동네공원을 다녀도 누구나
다 나이키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디자인은 굉장히 트랜디하죠


제품에 나이키 로고가 그려져있으면 기본 그 이상을 합니다.



10대 20대에겐 트랜디한 브랜드이고 선호도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스포츠의류기업 선호도순위 저사하년 항상 나이키가 1위입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팔리고있죠. 가격 또한 평범한 제품들은 충분히 접근가능해요.


나이키는 브랜드파워를 유지하기 위해 슈퍼스타들에게 스폰서를하고 나이키 제품을 사용하고 운동경기에 나오도록 합니다. 그 영상을 시청하는 소비들은 자연스럽게 그리고 무의식적으로 나이키 브랜드는 좋은 브랜드구나 이것을 학습하고 인식하게 됩니다.




저 역시나 마찬가지로 스포츠 관련 제품이라든지 편한 옷들을 사려고 할 때 가장먼저 떠오르는게 나이키입니다.



이게 정말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의류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은 장말 많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나이키가 떠오르는 것은 그 기업이 최고라는 의미일 수도 있죠. 가장 먼저 떠오르면 가장 먼저 그 기업의 제품을 서칭하고 그러면 나이키의 제품을 소비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면 나이키의실적이 오르는 것이죠.


Sns의 발전으로 이제 선두주자를 이기는건 너무나 어려운 일이 되가는 것 같습니다.



그 나라에서 자체브랜드가 성장하는건 이제 너무 어려운일이 됐어요. 엄청난 비용을 들여서 광고를 해야하는데 그것 역시 쉽지않죠. 소비자들은 이제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나이키를 접합니다. 일반 브랜드들 보다 더 많이 접하는게 나이키입니다. 그러면 나이키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같이 sns가 발달한 시기에는 나이키 같은 기업들의 경제적 해자는 더욱더 강해지겠죠.


앞으로도 그렇고 나이키는 업계선두로서 엄청난 광고비를 쓸겁니다. 방송 및 sns에는 나이키 제품을 착용하고 나오는 스타들 및 인플루언서들이 나와서 우리들도 모르는 사이에 나이키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될겁니다. 그리고 나이키는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투자하는 사람에게는 사실 이런건 좋은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