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주식)허쉬(hershey)투자에 대한 생각



안녕하세요! 이번엔 허쉬라는 기업에 대해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허쉬는 1800년대에 만들어진 아주 역사깊은 초콜릿 회사입니다. 미국인들에게는 초콜릿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허쉬일거예요. 역사도 깊고 시장점유율도 엄청납니다. 허쉬의 시장점유율은 무려40%이상입니다!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있죠. 어느 시장에서 이렇게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그렇게 많지 않은데요. 허쉬가 지금 그렇습니다.

초콜릿 산업은 어떨까요. 저는 절대 망하지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초콜릿만 먹는게 아니잖아요. 초콜릿은 정말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커피 빵 아이스크림 과자 등등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음식에는 어디에나 들어가는게 바로 초콜릿이에요. 지금도 계속해서 수요하고 있는 제품이 초콜릿입니다.

개인 투자하는 사람에게는 또 굉장히 이해하기 쉬운 비즈니스입니다.



미국에서 초콜릿 수요가 잘나가는지만 보면 되니까요. 초콜릿 수요가 잘나간다면 허쉬도 잘나가는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허쉬의 미국시장 내 초콜릿 수요는 무려 40%에 달하니까요. 엄청나지않나요? 이해하기 쉽고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허쉬의 제품이 어떻게 변했는지 그리고 허쉬의 경쟁자들 그리고 경쟁상태는 어느 수준인지 알기 쉽습니다. 다른 기술주들과는 다르게 이해하기 쉽다는 말입니다.


허쉬는 Hershey's, Reese's, Kit Kat, Twizzlers, Jolly Rancher, Ice Breakers, Hershey's Milk Chocolate, Hershey's Kisses, Hershey's Special Dark, Hershey's Cookies 'n' Creme 등의 제품들이 있고 이 제품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과거에도 그렇고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여기에서 한번씩은 꼭 들어본 제품들이 있죠!! 저도 종종 먹는데요. 맛있습니다.


요즘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기술개발이 굉장히 빠릅니다. 그래서 과거에 잘나갔던 기술은 새로운 기술에 의해 대체되는데요. 초콜릿은 그러지 않잖아요. 사람들 혀와 뇌 그리고 장기가 로봇 기계로 대채되지 않는 이상 사람들은 계속해서 허쉬의 제품들을 소비할거예요. 강력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가상승도 확실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