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CJ제일제당 주가 / CJ제일제당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CJ제일제당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볼 생각입니다

 

 

CJ제일제당은 우리나라 정말 잘나가고 있는

식품회사입니다

최근에 우리나라 증시 전반적으로 엄청나게 많이 주가가 떨어졌잖아요

그래서 괜찮은 가격대의 주식들이 많습니다

CJ제일제당은 어떤지 일단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CJ제일제당의 차트입니다!

저 초록색 맨 밑으로 주가가 푸우우욱 빠졋을 때

잔뜩 사놨으면 지금

인생이 재밌었겠는데요 ㅋㅋㅋㅋ

 

 

역시 돈 많이 버는 방법은

현금보유하다가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졌을 때

크게 한번 주식을 사는게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거 모두가 다 아는거죠

근데... 진짜 쉽지않습니다 

이론은 쉬운데 실제 행하는게 쉽지않죠 ㅎㅎㅎ

 

 

주가가 떨어지다가 이제 

정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CJ제일제당의 주가가 크게 오를까요

한국시장 내에서는 이미 포화상태라서

해외시장에서 뭔가 좋은걸 보여주는게 아니라면

흠... 큰 주가상승과 성장이 가능할까 싶기도 합니다

CJ제일제당의 실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실적을 보기 전에는

CJ제일제당의 실적이 조금은 정체돼있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근데 매출액 정말 꾸준히 계속해서 오르고있네요!

잘나가고 있습니다

역시.. 더 알아봐야 한다니까요

 

 

영업이익도 계속해서 오르는게 정말 보기 좋네요 ㅋㅋㅋ

CJ제일제당에 투자하고 싶을 때에는 몇가지 볼게 있습니다

국내시장에서 점유율을 어떻게 더 확대하고 있는지

그리고 해외시장 진출상황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이런걸 보고싶습니다

 

 

아니면 저번처럼 정말 주가가 크게 박살났을 때

그떄를 노리는게 좋은 방법 같습니다

하.. 쉽지않아요 근데 ㅋㅋㅋㅋ

돈만 조금 생기면 바로 주식 사버리니까...

 

 

 

 

 

 

CJ제일제당이 판매하고 있는 음식들은 맛있습니다

해외에서 비비고 만두 잘팔리고 있고요

그래서 참 괜찮겠거니 싶은데

막상 주식을 사도 되나!? 이런 생각이 들 때에는

머뭇거리게 됩니다

 

 

CJ제일제당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그다지 좋지는 않네요

ROE 또한 뛰어나 보이진 않습니다

 

 

부채비율이 꽤나 높은데

전 주식투자할 때에는 무조건 부채비율 100이하의 기업들을 삽니다

주식 장기투자를 지향하기 때문이죠

돈 잘버는데 부채 관리좀 해주지 ㅋ.ㅋ

 

 

CJ제일제당의 실적은 괜찮은데

주가가 크게 내리꽂았을 때

또는 국내에서 엄청난 점유율을 보여주거나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을 때

이럴떄를 노려봐야겠습니다

또 이렇게 기다리다가 돈 버는 기회를 놓치는건 아닐지!

주식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