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차 주가 / 현대차 주식투자

현대자동차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실 주식을 잘 모릅니다 ㅋㅋㅋ

그래도 현대차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지금만 두고 봤을 땐 그렇게 좋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노조 관련 문제도있고

기업의 효율화 문제에서 많이 부족한게 아닌가 싶거든요

국내에서만 깡패지

해외에서는 아직..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이게 제 생각인데 ㅋㅋㅋㅋㅋ 자주 틀립니다

 

 

 

 

 

 

현대차의 차트입니다

정말 다이나믹하다고 생각합니다

주가가 엄청 오르다가 또 엄청 떨어지고...

그러다 코로나 이후로 또 주가가 많이 오르고요 ㅋㅋㅋ

 

 

참 어려운 주식입니다

이런 것을 봤을 때에는 

무조건 장투가 또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올랐을 때 만족하고 파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자동차만 놓고 봤을 때 현대차가

그렇게 좋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기아차가 더 낫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

 

 

차 디자인도 그렇고 뭐...

하지만 현대차는 차에서만 만족하지 않습니다

종합적인 모빌리티 회사로 거듭나려고 합니다

그리고 로봇 관련 산업도 건들고 있고요

이제 실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시장도 경기순환주입니다

2021년 실적이 그 전년도보다

정말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ㅎㄷㄷㄷㄷ

그러면서 주가가 꽤나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이게 참 주식이 어려워요 ㅋㅋㅋ

제가 예상한거에 맞는게 없습니다...

현대차 같은 경우엔 대한민국에서는 깡패인데

해외시장에서는 맥을 못추거든요

 

 

전 해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나라 시장은 정말 작잖아요

근데 이렇게 실적이 잘나와버리니 으아악

 

 

 

 

 

 

현대차의 다른 정보입니다

부채비율이 꽤나 높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률은 낮고 ROE도 낮은 편이니

생각보다 좋은 재무상황은 아닙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도 맥을 못추고 있으니...

그래서 돈을 잘 못벌 줄 알았는데

2021년에는 많은 실적이 올랐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주식은 정말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현대차의 자동차 디자인이라든지 내부가 어떻게 나올지

그리고 해외시장에서 정말 유명한 완성차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어떤 성과를 보여주는지 계속해서 봐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