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 솔루스첨단소재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솔루스 첨단소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ㅎㄷㄷ하게 주가가 박살난 기업이죠 ㅎㄷㄷㄷ

어떻게 이렇게 박살이 났을까 싶기도 한데

 

 

솔루스첨단소재는 음극재 등에 들어가는

동박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아마 헝가리에 공장이 있고 미국에도 진출하려는거 같아요

 

 

앞으로 이차전지 시대가 오면서 더욱더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고 저 역시 사고싶었거든요

그런데 너무나 폭등해가지고... 들어가지 못했던 기업입니다

하 근데 최근에 엄청나게 떨어져가지고 한번 가볍게

보려고합니다 ㅎㅎㅎ 일단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우오우오우 ㅋㅋㅋㅋㅋㅋ

고점대비 무려 52%나 빠졌습니다

진짜...

고점에서 사는게 참 무서워요

 

 

고점에서 30~50% 이상 박살난 우량주들이

정말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돈번다하고 칵테일파티가 무르익었을 무렵이

제일 무서운 것 같습니다

 

 

돈을 잃지 않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다른사람 돈번다고 흔들리지말고

기다려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실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우...

2021년은 증권사들의 예상치입니다

증권사들은 솔루스첨단소재의 매출액이 엄청나게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영업이익은 전보다 더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네요

 

 

실적 나빠지고 그리고 대외상황 또한 나빠지니

높이 올라간 주가를 견뎌낼 수가 없죠

솔루스첨단소재의 경우엔 제가 전에 봤을 때

예상치보면 다들 2020년보다 더 올랐다고 예상하는데

어느새 바꼈네요 ㅋㅋㅋㅋㅋㅋ

 

 

뭐 아무튼 실적까지 흔들릴 것으로 예상하니까

주가가 아주 박살이 나버렸습니다,,,

왜이렇게 됐을까요 정말 전도유망한 기업인데 말이죠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순이익률 ROE 정말.. 아주 안좋습니다

2021년 기준입니다

앞으로 2022년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2021년에 저렇게 떨어지는건 충격이네요

이것을 예상한 사람이 있을까 싶습니다

저와 같은 일반적인 투자자는 정말 아무도 모르겠죠

 

 

주가가 많이 올랐으니까

그리고 솔루스첨단소재가 하는 사업이 확실한 사업이니까

모두가 괜찮다고 생각했을 것이고

고점에서 무리하게 사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버리니...

 

 

그렇다면 개인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게 결과론적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다면

내가 돈을 못벌고 다른 사람이 돈을 벌고 있더라도

축하해주고 현금보유하면서 기다리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미국쪽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급 아니면

최고점에서 사는건 정말 위험한 투자인 것 같습니다

차라리 완전히 내려박았을 때 사는게 나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