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제철 주가 / 현대제철 배당 / 현대제철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대제철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제철 장기투자 할만한 기업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철이라는 산업 특수성 때문이죠

경기순화주니까요

어쨌든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까요

 

 

 

 

 

 

주가는 4만원대고요

차트를보니~!

오르고 내리고 하네요

한국 기업 주가의 특징이 있습니다

오르면 떨어진다는 것이죠 ㅋㅋㅋㅋ

너무나 당연한데

미국의 위대한 기업들은 꾸준히 오르거든요

한국은 그에 비하면 오르면 결국엔 떨어진다 이거같아요

 

 

 

 

그럼 이제 현대제철의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죠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기업보고서를 한번 볼겁니다

 

 

 

 

어우...

현금배당수익률 낮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도 낮고 주가상승도 기대하기는 어렵구

주식투자하고 싶은 마음은 들지 않네요

물론 현대제철 좋은 기업입니다! 단지 저는

주식투자의 관점에서 말하고 있으니까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산업이에요

 

 

 

 

 

 

과거배당이력입니다

2%대가 되지 못합니다

정말낮죠

주가상승도 안하고 배당도낮고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는 것도 아니고

잘 모르겠습니다

 

 

 

 

 

 

 

네이버에 나와있는 현대제철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만 놓고 봤을 때 그다지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그냥 뭐모르는 사람이 재미로 쓴 글이니

그냥 재미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