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테스나 주가 / 테스나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볼 기업은 테스나입니다

테스..나...

반도체 테스트 하는 후공정업체죠

 

 

전부터 사고싶었는데

결단을 못내렸기도 하고

무엇보다 자금이 없기 때문에

계속 관망만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번엔 테스나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을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전 장기투자를 지향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 기업을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워런버핏이 말한 그 기업의 해자와 실적입니다

일단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나의 차트입니다

정말 꾸준히 오르다가

최근 대외적인 이유 때문에 계속 횡보하는 것 같은 모습입니다만

테스나의 현재 시총을 봤을 때

조정이 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테스나 물론 좋은 기업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 하리라 생각하고요

하지만 시총이 조금 높긴해요

그래서 사알짝 머뭇거려지기도 합니다!ㅎㅎㅎ

 

 

장기투자 하는 사람에게 실적과 주가 PER등은

어쩌면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기도 합니다만

왜냐하면 그 기업이 결국에 크게 성장한다면

그에 대한 결실이 결국 오기 때문이죠

그래도 조금은 신중해지고 싶네요

 

 

 

 

 

 

 

테스나의 실적입니다

역시나 꾸준히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성장폭도 굉장히 큽니다!ㅎㅎㅎ

이대로만 계속 가준다면

가끔 조정이 올 수도 있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주가상승이 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테스나에 투자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테스나가 주로 어디에서 매출이 발생하는지

그 매출이 꾸준히 발생할 수 있는지 성장할 수 있는지

테스나의 해자가 더욱더 깊고 견고해질 수 있는지

등을 계속해서 공부해보고 추적해봐야겠죠

이런 기술관련 기업들은 그래서

투자하기가 어렵습니다

 

 

워런버핏과 피터린치 역시 이런 기업들은 이해하기가 어려워

투자를 조금 꺼린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시즈캔디, 덩킨도넛, 갭, 코카콜라 등

이해하기 굉장히 쉬운 기업에 투자해서 많은 돈을 벌었죠

주식투자는 많은 공부가 필요해용

 

 

 

 

 

 

 

테스나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괜찮습니다 좋아요

그리고 ROE 역시 좋습니다

돈을 잘 벌고 있다는 뜻이죠

 

 

그리고 사알짝 아쉬운게

부채비율이 많이 늘었어요

뭐 신규투자쪽으로 부채가 늘었으면 좋겠지만

정확한건 알아봐야합니다

 

 

자본유보율도 가끔 오르내리락하지만

길게보면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스나의 주가와 실적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테스나의 해자가 어떤지

그리고 실적이 꾸준히 상승할 수 있는지를 봐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