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다나와 주가 / 다나와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다나와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는 아주 전통적으로

가격비교를 해주는 사이트죠!

그리고 조립컴퓨터와 함께

요즘은 자동차 가격비교? 이런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실 다나와... 뭔가 사알짝 아쉬운감이 있습니다

관련 시장에 있어서 무언가 엄청난

한방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일단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의 차트입니다

한창 계속해서 잘나가다가

최근에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어요 ㅋㅋㅋ

으악!! 왜 내가 사면 떨어지냐구~!ㅋㅋㅋㅋ

 

 

다나와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단 시장의 기대보다 실적이 사알짝 부족할 수도 있고요

그리고 인수합병 관련 이슈 떄문일 수도 있고요

 

 

그리고 대외적인 환경 떄문일 수도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갈등

그리고 테이퍼링과 그 이후 예상되는 긴축 등이요

그렇다면 다나와 투자한 사람이나 투자할 사람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나와의 해자를 계속해서 파악하는 것뿐입니다

다나와가 다나와라는 성을 지킬 수 있는 해자를

더 깊고 견고하게 만들고 있는가

앞으로도 만들 수 있는가 등 말입니다

 

 

주변 경쟁자들도 확인해봐야하고

다나와가 수행하고 있는 사업이  잘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살펴줘야합니다

그런데 다나와라는 기업 자체는 문제가 없는데 주가가 떨어져준다?

그럼 절호의 기회가 될 수가 있는 것이죠

다나와의 실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의 실적입니다

계속해서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2021년에는 잠시 주춤하는 모습이네요

물론 2021년엔 최종 발표는 안났고

증권사들 예상치이긴 합니다

 

 

그래서 실적이 더 나빠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계속해서 괜찮은 흐름입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이 전 만족스러워요

 

 

다나와의 사업이 다른 경쟁자들에 의해서

대체될 수 있을까?

전 그렇게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물론 계쏙해서 지켜봐야하지만 말입니다 ㅋㅋㅋㅋㅋ

사람의 본성상 싼 가격에 저렴하고 사고싶은 마음은

바뀌지 않거든요

중요한건 경쟁자들입니다

다나와의 사업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습니다

수년간 저정도 영업이익률을 유지해온다는건

대단한일이죠!ㅎㅎㅎ

기업규모가 작아서 그럴 수도 있지만요

 

 

그리고 ROE역시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수년동안 저정도 ROE를 유지하고 있는게 

참 다행인 것이죠!ㅋㅋㅋㅋ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 것은 결국엔

돈을 잘 번다는 뜻이거든요

 

 

그리고 또 맘에 드는것은

부채비율을 잘 관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돈 잘 벌고 꾸준히 기업 성장하고

부채비율도 건전하고하면

일단 좋습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다나와가 시장점유율을 계속

확장할 수 있느냐입니다

 

 

사실 쉽지 않습니다

다나와의 강력한 경쟁자는 바로 네이버거든요

ㅎㄷㄷ하지않습니까?ㅋㅋㅋㅋㅋ

그 외에도 크고작은 경쟁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지켜봐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