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 및 기술

중국 톈원 1호 화성 착륙 / 중국 화성 착륙 성공 / 중국 화성탐사 시작

 

 

중국의 첫 화성 무인 탐사선인 톈원 1호가 화성에 착륙했다고 합니다!

 

그 기간은 10여개월이라고 합니다

 

10여개월 금방 지났네요 ㅎㅎㅎ 제가 10개월 전에 톈원1호 출발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벌써 10월이 지났습니다

 

톈원1호에서 톈원은 천국에 대한 질문이라고 합니다

 

천국에 대한 질문이라... 이름은 잘 지었네요 ㅎㅎ

 

신화통신은 톈원 1호가 15일 오전에 유토피아 평원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고 합니다

 

톈원 1호는 오전 1시쯤 화성 대기 궤도에서 고도를 낮추고 오전 4시쯤 로버가 실린 착륙기가 궤도선에서 분리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착륙기는 약 3시간 정도 화성을 비행하다 대기권에 진입하고 유토피아 평원의 지정 지점에 착륙을 성공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우주 관련 기술이 굉장히 많이 발전했네요 미국이 걱정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신화통신은 중국이 처음으로 화성에 자취를 남기게 됐으며 이는 중국의 행성 탐사에 중요한 한걸음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톈원 1호는 대략 7개월간 비행을 하고 지난 2월에 화성 궤도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저는 너무나 신기한게 많아요 ㅎㅎㅎ

 

어떻게 지구에서 보낸 명령을 접수해가지고 그대로 명령에 따르는지

 

과학기술은 정말 엄청나게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것 같아요

 

저 같은 문외한은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톈원 1호기의 경우엔 화성 주위를 도는 궤도선과 착륙선 그리고 로버로 구성됐다고 합니다

 

 

 

 

중국은 이번으로 착륙선과 로버까지 화성 표면에 착륙시킨 궤도선과 착륙선 로버를 동시에 운영하는 첫번째 국가가 됐다고 합니다

 

탐사 로버의 이름은 주룽이라고 합니다

 

주룽은 바퀴가 달린 이동형 로봇으로서 높이 1.85m이고 무게는 240kg라고 합니다 바퀴는 6개달렸다고 해요

 

크기는 약 골프카트 크기 정도라고 하네요 ㅎㅎ

 

언제 이렇게 과학기술을 발전시켰는지는 모르지만 로버 최초로 지하 100m까지 탐사할 수 있는 레이더 장비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지하 100미터라니 ㅋㅋㅋㅋ 정말 관련 전공자나 업종에 일하는 사람은 모르지만 중국이 어느새 과학발전을 이룩했네요

 

중국은 이번 탐사로서 물과 얼음을 찾아내고 토양과 암석 성분을 분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력은 태양전지에서 얻는다고 합니다

 

화성은 이번 착륙을 통해 미국과 옛 소련에 이어서 화성 착륙 성공한 나라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시지닝은 이번 화성 착륙이 기념비적인 진전이라고 하네요 시진핑 기분 좋았을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서 중국은 미국과의 우주 패권에 도전을 하게 됐네요!! 과연 미국은 이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지... 약간의 긴장감을 느꼈지 않았을까요?

 

 

중국화성탐사선 톈원-1 / 톈먼 1호 / 중국우주탐사 / 미국중국우주갈등 / 화성탐사 / 우주경쟁 / 화성개발

 

중국화성탐사선 톈원-1 / 톈먼 1호 / 중국우주탐사 / 미국중국우주갈등 / 화성탐사 / 우주경쟁 /

 중국이 첫 화성탐사선인 텐원-1호를 성공적으로 쏘아올렸다고 합니다. 톈원은 하늘의 진리를 묻는다 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중국 춘추전국시대 시인의 시 제목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fortitudecaesar.tistory.com

나사 Perseverance호 화성 착륙 영상 / 화성 착륙 영상 / NASA 화성 탐사

 

나사 Perseverance호 화성 착륙 영상 / 화성 착륙 영상 / NASA 화성 탐사

화성에 나사의 로버 퍼서비어런스가 착륙하는 영상입니다 그리고 화성 주변 촬영 영상도 있어요 드디어 화성에 착륙했다고 합니다 ㅎㅎ 정말 위대한 순간입니다 인류가 우주에 로켓을 쏳아올

fortitudecaesar.tistory.com

중국화성탐사선 톈원-1 / 톈먼 1호 / 중국우주탐사 / 미국중국우주갈등 / 화성탐사 / 우주경쟁 / 화성개발

 

중국화성탐사선 톈원-1 / 톈먼 1호 / 중국우주탐사 / 미국중국우주갈등 / 화성탐사 / 우주경쟁 /

 중국이 첫 화성탐사선인 텐원-1호를 성공적으로 쏘아올렸다고 합니다. 톈원은 하늘의 진리를 묻는다 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중국 춘추전국시대 시인의 시 제목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fortitudecaesar.tistory.com

중국잠재성장률 / 중국의 미국 경제력 역전 / 중국 미국 경쟁 보고서 / 미국 중국 경제 경쟁 / 미국 중국 분쟁 / 미국 중국 패권다툼

 

중국잠재성장률 / 중국의 미국 경제력 역전 / 중국 미국 경쟁 보고서 / 미국 중국 경제 경쟁 / 미

 중국의 경제가 2032년이면 미국을 역전하고 전세계 1위로 올라 갓 것이라는 중국 정부의 연구기관 연구가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엄청난 자신감이 보이는 연구입니다. 다만 봐야할 점은 중국 정

fortitudecaesar.tistory.com

중국 군사력 / 미국 중국 군사갈등 / 중국 핵탄두 / 중국 군사굴기 / 미국 중국 경쟁 / 미국 중국 충돌 / 미국 군사력 / 중국 핵무기 / 중국 한반도 군사개입 / 중국 북한 군사동맹

 

중국 군사력 / 미국 중국 군사갈등 / 중국 핵탄두 / 중국 군사굴기 / 미국 중국 경쟁 / 미국 중국

 미국 국방부는 중국이 지금 현재 보유한 핵탄두가 무려 200기 초반이며 앞으로 10년 동안은 최소 2배로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국방부가 중국의 핵탄두 개수를 이렇게 직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