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주가 많이 떨어진 배당좋은 제약회사 암젠((AMGN)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암젠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암젠은 바이오제약회사입니다

바이오 제약회사인 줄은 알지만 어떤 약을 만들고

비ㅡ니스하는지는 모릅니다

 

 

살 생각이 없었기에 관심이 없었는데요

최근에 주가가 많이 떨어지면서 이거 한번 공부해보고싶다!

이런 생각이 드는 기업이네요

 

 

 

 

 

암젠의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진짜 엄청나네요 ㅎㄷㄷ

파란색 기둥이 이거 무슨일이냐!ㅋㅋㅋㅋㅋ

 

 

엄청나게 떨어졌는데요

암젠의 약들에 대한 수요가꾸준하고

앞으로도 경제적 해자를 더욱더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사실 지금이 절호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말이죠 ㅎㅎㅎ

그러려면 기업에 대한 이해가 중요할텐데요

 

 

 

 

 

암젠의 실적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죠

실적은 천천히라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매출액 증가속도가 조금 정체해있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 뿐입니다 ㅎㅎㅎ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영업이익 역시 정체하는 것 같아요

꾸준히 빠르게 성장했으면 더 좋앗을테지만!

 

 

 

 

 

기업의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좋습니다

 

 

꾸준히 천천히라도증가하는게 보입니다

현금이 넘치는 기업은 언제나좋은건데요

흠..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입니다

수익성 역시 정말 좋습니다 

 

 

영업이익률 30중후반 나오면서 크...

돈 정말 잘번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E역시 좋아요

ROE는 100이 넘습니다

아니 이게 무슨일이니!!?ㅋㅋㅋㅋㅋ

돈 정말 잘벌고 수익성 좋은 기업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읍..

 

 

 

 

 

배당금입니다

제가 아까 스윽 훑어보면서

이야 좋다 생각한게 바로 배당금 때문입니다

 

 

배당금 계속 꾸준히 올려주고 있죠

배당금 꾸준히 올려주면서도 배당수익률이 한 2후반대 나옵니다

 

 

근데 지금 주가가 박살났으니까

지금이 또 배당수익률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이런 생각에 암젠을 공부해봐야하나 싶었거든요

물론 안할 확률이 높습니닼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성장성이 마냥 좋은건 아닙니다

정체해 있는 느낌이 들어요

 

 

흠..ㅋㅋㅋㅋ

배당주로 생각해야하나 

 

 

 

 

 

PER입니다

PER은 지금 주가가 많이 떨어진 상황이라 그런가

PER은 지금 나오는 자료보다 더 낮을거예요

 

 

주가가 많이 떨어진 기업인데 좋은 기업이라면

취금이니! 외치면 될 것 같습니다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