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결국에는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는 1650억원 규모의 대출금을 갚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자동차회사가 1650억원 규모의 대출금 때문에 기업회생에 들어가다니... 아쉬운 상황입니다.
쌍용자동차는 2009년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고 나서 다시 11년만에 또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는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개시 신청서와 함께 회사재산보전처분 신청서, 포괄적금지명령 신청서와 회생절차개시 여부 보류결정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합니다.
뭐가 뭔지 몰라도... 굉장히 복잡하네요
쌍용차는 산업은행에 대출만기 연장을 바랐으나 이게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되자 회생절차를 신청했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는 600억원 규모의 외국계 금융기관 대출원기름을 연체했었고 만기 연장을 원했으니 이뤄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KP모건,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 등에게도 돈을 빌렸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쌍용차는 또 산업은행에 900억원 가량을 빌렸었고 만기일을 12일 21일까지 연장했었으나 아쉽게 갚지 못했다고 합니다.
우리은행에 역시 150억원 가량을 대출했었는데 갚지 못했다고 하네요
쌍용자동차는 예전부터 힘들었었는데 올해에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큰 피해를 받았다고 합니다.
티볼리라든지 렉스턴...제가 참 좋아하는 차인데 아쉽습니다.
특히 티볼리 네이비색깔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차인데... 이렇게 힘든 상황일줄은 몰랐습니다.
쌍용자동차는 2015년 4분기 이후 무려 15분기 연속 적자 속아 빠져있었다고 합니다.
올해에 특히 상황이 더욱 안좋아져서 누적 적자 규모가 3089억원이라고 합니다....
쌍용자동차는 회생절차 개시 여부 보류결정 신청서(ARS)도 접수했다고 합니다. 이는 법원이 회생절차 개시를 최대 3개월까지 연장해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ARS 기간동안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하고 이해관계자들 사이에 합의를 이뤄 회생절차를 취하하고 회사가 정상 기업으로 돌아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기간동안에 합의가 되지 않는다면 법원의 결정에 따라 회생절차에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회생절차가 진행될 경우에 회생 계획안과 제출 기간을 결정하고 계획안이 승인 될 경우엔 쌍용자동차는 이 계획안에 따라서 회생 계획을 진행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회생절차는 종결되고 쌍용자동차는 법정관리에서 벗어난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 관련 임직원분들은 너무나 힘들 것 같습니다.
그나마 코로나 때문에 힘든데..
잘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 GV70 공개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SUV /
쌍용자동차 판매량 / 쌍용자동차 실적 / 쌍용자동차 영업손익 / 쌍용자동차 매출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출시 /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가격 /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디자인
현대기아차 유럽 전기차시장 판매량 / 현대차 유럽 전기차 판매량 / 기아차 유럽 전기차 판매량 / 현대자동차 전기차 / 기아자동차 전기차